펄어비스의 대표작 `검은사막`의 IP(지식재산권) 누적 매출이 10억 달러를 넘었습니다.
`검은사막 IP`는 현재 150여개 이상의 국가에서 1800만 명이 즐기고 있으며, PC는 물론 모바일, 콘솔까지 플랫폼 다변화에 성공하면서 2014년 12월 검은사막 출시 당시 11억원이었던 매출이 지난해 4047억원으로 약 360배 증가했습니다.
`검은사막 IP`의 매출 비중은 북아메리카와 남아메리카를 합친 아메리카 지역이 17.6%, 유럽 15.8% , 한국, 대만, 일본을 포함한 아시아 지역이 66.6%을 차지했습니다.
펄어비스는 대부분 게임사들이 해외에서 만든 상용엔진을 쓰던 관행을 깨고 게임의 토대를 이루는 엔진을 직접 개발하고 있다는 점을 이같은 성공의 이유로 꼽았습니다.
정경인 펄어비스 대표는 "플랫폼 다각화와 혁신적인 차세대 게임 엔진 개발, 차기 신작 개발에 집중해 글로벌 게임 개발 회사로서 경쟁력을 더욱 확보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펄어비스는 차세대 게임 엔진을 적용할 대작 `프로젝트K`와 `프로젝트V`를 개발하고 있으며 연내 `검은사막 모바일`의 북미, 유럽 등 글로벌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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