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적인 상가 운영에 있어 `접근성`은 상당히 중요한 키워드다. 고객의 유입이 곧 매출에 직결되기 때문이다. 특히 대로변 코너 상가는 가시성이 높아 사방에서 고객이 유입돼 상당히 높은 매출을 달성할 가능성이 크다. 이에 상가 시장에서 커다란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다.
이런 가운데 사가정로 대로변 코너 자리에 위치해 접근성이 우수한 상업시설이 전농초등학교 바로 옆에 등장해 눈길을 끈다. 바로 `답십리 뉴타운 카운티 에비뉴`다. 이 상업시설은 답십리에도 인접해 차량 또는 도보로 강력한 유입력을 지니고 있다. 뿐만 아니라 버스 정류장과 지하철 지하철 1호선 청량리역, 2호선 신답역, 5호선 답십리역이 인접해 있어 대중교통을 통해 이용하기에도 좋은 조건을 갖추고 있다.
200m 내에 래미안 타운 등 4개의 아파트 단지가 위치해 풍부한 수요 확보에도 유리하다. 13,866세대의 브랜드 아파트 단지가 들어선 전농답십리뉴타운 중심에 위치하고 있다. 2천3백여 세대가 들어설 예정인 청량리 재정비촉진지구도 사업이 한창 진행 중으로, 향후 수요는 보다 더 풍부해질 전망이다.
다양한 개발호재에 따른 미래가치도 기대된다. 바로 옆 위치한 전농초, 동대문중은 물론 맞은 편 학교용지에는 고등학교 또는 서울도서관 분관이 추진 중이고, 문화용지에는 주민복지를 위한 복합문화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며, 강남 일대로의 접근성을 크게 향상시킬 것으로 기대되는 신분당선 연장선 청량리역도 올해 개통 예정이다. 신분당선 연장선이 개통되면 강남이 단 15분대에 연결된다. 사업이 확정된 광역급행철도 GTX C노선, 예비타당성 조사 중인 B노선, 수서발 고속열차(SRT)도 청량리역을 경유한다. 경전철(면목선) 조기 착공 계획이 발표되어 `답십리 뉴타운 카운티 에비뉴`에 대한 접근성은 더욱 우수해진다.
지역 내 재래시장을 비롯해 노후 된 상가시설이 대부분으로, 수요 이전이 기대되는 것도 장점이다. 기존 상가를 이용하던 고객들의 활발한 유입이 예상된다.
우수한 설계와 최적화된 MD 구성도 답십리 뉴타운 카운티 에비뉴의 경쟁력을 더한다. 중정 설계로 지하까지 풍부한 채광은 물론 만남의 광장 역할로 유입력이 우수하다. 쇼핑 편의를 위해 에스컬레이터가 설치되어 지하에서 4층까지 원스톱 쇼핑이 가능하다. 옥상 하늘공원 등 특화설계도 적용된다. 마트, 스크린 골프 시설 등 집객에 유리한 시설을 적극 유치해 고객 유입을 극대화할 예정이며, 브랜드 매장 및 생활편의시설, F&B 존, 금융시설 및 푸드 존, 클리닉 존, 에듀/헬스 존 등 입점 점포의 특성에 따라 구역을 나눠 점포를 배치해 쇼핑 동선도 편리하다.
한편, 답십리 뉴타운 카운티 에비뉴는 서울시 동대문구 답십리동 1007-166번지 일대에 지하 2층~지상 4층 규모로 건립되며, 4월 중 분양예정이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