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VINA] 호찌민 주택 평균 가격 1억1,700만원 - 베트남 비즈뉴스 헤드라인

입력 2019-04-19 16:41   수정 2019-04-19 10:38

락토핏 당케어 광고 이미지
난각막NEM 광고 이미지
    ▲ 호찌민시 주택 평균 가격, 1억1,700만원

    호찌민시 주택 평균 가격이 10만3,100달러, 우리 돈 약 1억1,700만 원인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글로벌 부동산 서비스 기업 CBRE(씨비알이)는 '글로벌 리빙 보고서'에서 호찌민시 주택 평균 가격이 세계 주요 도시 35곳 중 34위를 기록했다며 이 같이 밝혔습니다.

    주택 평균 가격이 가장 비싼 도시는 홍콩으로 120만 달러, 우리 돈 약 13억6500만 원이며, 가장 저렴한 도시는 터키 이스탄불로 9만7,400달러, 우리 돈 약 1억1천만 원입니다.

    ▲ 베트남 중앙은행, 부동산 대출 통제 촉구

    베트남 중앙은행(National Bank of Viet Nam,SBV)이 신용 기관들에게 가격 급등 징후가 보이는 지역의 부동산 대출 통제를 강화 해줄 것을 요청했습니다.

    레 민 흥(Le Minh Hung) 중앙은행 총재는 올해 대출 운영에 관한 최근 문서에서 지점과 은행에 부동산 시장을 면밀히 감시하고 이 부문의 신용 조항을 엄격하게 관리하도록 지시했습니다.

    또, 비정상적인 시장 상황에 대해서는 중앙은행에 보고해야 한다고 덧붙였습니다.

    ▲ 하이퐁-미국·캐나다, 해운 직항로 개설

    베트남 하이퐁시와 미국·캐나다 서부 해안을 잇는 태평양 횡단 직항로가 개설됐습니다.

    이는 하이퐁 국제 컨테이너 터미널과 중국 염전항, 미국 타코마, 캐나다 밴쿠버, 대만 가오슝, 싱가포르, 태국, 베트남 붕따우 성 등을 연결하는 노선입니다.

    운송업계는 이번 노선 개설로 운송 시간이 기존보다 5~7일 가량 줄어들게 돼 운송 비용 절감이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 빈패스트, 자동차 제조공장 6월 가동 예정

    빈그룹의 자회사인 자동차 제조기업 빈패스트가 자동차 제조공장 가동을 계획보다 3개월 앞당긴 6월에 시작한다고 밝혔습니다.

    빈패스트는 올해 1분기 말부터 아시아와 유럽, 아프리카, 호주 등 14개국에서 자동차 안정성과 내구성 테스트를 실시해 긍정적인 평가를 받은 바 있습니다.

    레 티 투 튀(Le Thi Thu Thuy) 빈패스트 회장은 "전 세계 검사 센터에서 빈패스트 차량 품질을 확인하고 있으며, 이는 회사 생산 라인의 능력을 입증한다"고 말했습니다.

    ▲ 구글, 베트남서 채용정보 검색 서비스 시작

    글로벌 인터넷 기업인 구글이 베트남에서 채용정보 검색 서비스를 시작합니다.

    베트남 내 구인 정보 사이트 또는 기업 채용 사이트 등에서 정보를 검색해 최신 채용 정보를 제공하는 형태입니다.

    이에 따라 직종이나 지역, 고용 형태를 입력하면 원하는 조건의 일을 찾을 수 있고, 지원서 제출도 가능해 집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