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더스킨`의 신규 런칭 서비스, `도피남`의 회원가입 이벤트가 절찬리에 진행중이다.
`도피남`은 `도자기 피부를 관리하는 남자`의 줄임말로, 남성 소비층을 타겟으로 만들어진 뷰티 플랫폼이다. `피부 타입 분석` `피부 관리 방법` `화장품 성분 분석` `커뮤니티` 등의 기능을 제공하며, 현재 `행운의 7 이벤트`를 진행중이다.
`행운의 7 이벤트`란 7번째, 77번째, 777번째 등으로 가입한 고객에게 8만 5천원 상당의 유전자 분석 키트를 무료로 발송해주는 이벤트이다. 본 이벤트는 정해진 기간 없이 무한정 진행되며, 회원 가입 후 피부 타입 설문을 완료한 사람을 대상으로 한다.
`도피남`은 피부 관리에 관심이 있는 남성 소비층을 타겟으로 하여,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피부 타입 분석` 기능이 가장 대표적이며, 이는 바우만 측정 방식을 이용한 `설문 측정 방식`과 `유전자 분석 키트 이용 방식` 두가지로 나뉜다. 바우만 측정 방식이란, 미국의 레슬리 바우만 박사가 제시한 피부 측정 방식으로, 5분 정도 소요되는 간단한 설문을 완료하면 16가지 중 자신의 피부 타입을 진단받을 수 있다.
`유전자 분석 키트 이용 방식`을 통한 측정 또한 많은 이들의 기대를 사고 있다. 이는 `설문 측정 방식` 보다 정교하고 전문적인 측정 방식으로, `유전자 분석 키트`를 온라인에서 구매한 뒤, 직접 구강상피세포를 체취 해 업체로부터 전문적인 피부 타입을 진단 받는 방식이다. 여드름, 알러지 등 30여 개의 유전자 진단을 통해 12개 자제별 피부 고민 분석, 피부 고민 별 맞춤 솔루션을 제공받을 수 있어 자신의 피부에 대한 더 전문적인 분석이 필요한 소비자에게 안성맞춤이다.
뿐만 아니라 `화장품 성분 분석`에 관한 정보 또한 접할 수 있다. 화장품 제조에 사용되는 원재료 분석을 통해 보다 더 많은 소비자들의 뷰티 관련 지식 수준을 높여 줄 전망이다.
또, 오늘의 날씨, 습도, 미세먼지 농도에 따른 피부 관리 방법 또한 제공된다. 기상청으로 부터 공공 데이터를 제공받아 그에 알맞은 피부 관리법을 제안하는 형태이다.
그 밖에도 `커뮤니티`를 통해 뷰티에 관심이 있는 소비자들끼리 소통할 수 있는 창구도 마련되어있다. 소비자들이 직접 화장품 리뷰, 피부관리 이슈, 프로모션 정보 공유, 꿀팁 공유, 공동 구매 등의 내용을 적극적으로 공유하며 뷰티 관련 내용을 자유롭게 나눌 수 있는 소통의 장으로 나아갈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올더스킨 관계자는 "피부 타입 및 화장품 성분 분석 서비스는 많지만, 아직 남성 소비층을 타겟으로 한 서비스는 거의 없다. 한국 남성 화장품 시장의 규모가 매년 커짐에 따라, 남성들에게도 더욱 정교한 가이드를 제공하는 뷰티 플랫폼이 필요하다"며 "도피남이 피부 관리에 어려움을 겪는 남성 분들에게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런칭 소감을 밝혔다.
올더스킨의 신규 런칭 서비스 `도피남`에 대한 보다 더 자세한 내용은 도피남 홈페이지에서 살펴볼 수 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