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국세청 독립청사 루원시티 내 건립 추진
인천 제2청사, 지하철 7호선 등 개발호재 잇따라
신영 `루원 지웰시티 푸르지오` 굵직한 개발호재 수혜 단지로 꼽히며, 관심 집중
인천 루원시티 분양 시장이 개발호재로 들썩이고 있다. 인천국세청 독립청사의 건립 확정과 더불어 서울지하철 7호선 개통, 인천 제2청사 조성사업 등의 호재가 잇따라 예정돼 있어 그에 따른 수혜가 기대되고 있다.
특히, 지난 2일 인천시가 서구 가정동 루원시티 내 인천국세청 독립청사, 루원시티의 개발 촉진과 더불어 지역경제 활성화에 대한 기대감이 더욱 고조되고 있는 상황이다.
뿐만 아니라 루원시티 내에는 인천 제2청사 조성사업도 계획돼 있다. 인천시는 최근 제2청사 기본계획 수립 및 타당성조사 용역을 재개하기로 했으며, 인재개발원과 종합건설본부, 도시철도본부, 보건환경연구원, 인천도시공사 등 8∼9개의 관공서와 산하기관의 입주를 검토 중이다.
내년에는 서울 지하철 7호선 석남선도 개통될 예정이다. 서울 지하철 7호선 부평구청역에서부터 인천지하철 2호선 석남역까지 연결되는 공사가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으며, 루원시티를 거쳐 청라국제도시까지 연결되는 청라연장선도 2021년 착공에 들어가 2027년 개통을 목표로 추진되고 있다. 이 노선이 개통되면, 루원시티에서 강남권까지 환승없이 한번에 이동이 가능해진다.
업계 관계자는 "인천국세청 및 제2청사 조성에 따라 인구유입이 기대되면서, 경제 활성화와 더불어 주변 기반 시설의 조성으로 지역가치가 높게 상승할 것으로 전망된다"며 "게다가 서울지하철 7호선 개통에 따른 주거환경 개선으로 수요 확보는 더욱 유리해지고, 미래가치도 기대되는 만큼 신규 분양시장 역시 호조세를 이룰 것으로 예측된다"고 전했다.
잇따른 개발호재로 루원시티 분양시장에 청신호가 켜지자, 올해 공급되는 새 아파트에도 수요자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특히, 이달 루원시티 중심입지로 꼽히는 주상복합 3블록에서 ㈜신영이 `루원 지웰시티 푸르지오`를 공급할 예정이어서 눈길을 끈다.
단지는 지하 3층~지상 최고 49층, 5개 동, 전용 84㎡ 단일면적, 총 778가구 규모로 구성되며, 단지 내 상업시설인 `지웰시티몰`이 함께 들어선다. `지웰시티몰`은 연면적 2만917㎡에 지하 2층~지상 3층, 총 144실 규모이며, 앵커테넌트로 꼽히는 영화관 CGV의 입점이 확정됐다.
주변으로 교통, 교육, 자연 등 생활 인프라가 풍부해 정주여건이 매우 우수하다. 단지가 인천지하철 2호선 가정역과 인접해 있고, 서울지하철 7호선 청라연장선 루원시티역(가칭, 예정)이 도보권에 개통될 계획이어서 향후 더블역세권을 누릴 수 있다. 차량으로는 서인천 IC를 통해 경인고속도로 진입이 용이하고, 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수도권제2순환고속도로(인천-김포) 등의 이용도 편리하다.
루원시티 중심상업지구(예정)가 단지 바로 맞은편에 위치해 있는데다, 가정지구와 청라국제도시 내 기조성된 생활 인프라를 차량 10분대 거리로 모두 이용 가능해 편리한 생활을 누릴 수 있다. 또, 가현초ㆍ중, 신현중ㆍ고, 신현북초 등을 도보로 통학이 가능하며, 가정공원, 콜롬비아근린공원, 문화공원 등의 공원도 가깝게 위치해 가벼운 산책을 즐기기에도 용이하다.
단지 인근으로 현대제철, 두산인프라코어, GS칼텍스 윤활유공장을 비롯해 우림테크노밸리, 인천기계일반산업단지, 부평국가산업단지 등이 위치해 있어 배후주거지로서의 직주근접 수혜도 예상된다.
`루원 지웰시티 푸르지오`의 견본주택은 인천시 서구 청라동 155-5번지에 마련되며, 입주예정일은 2022년 하반기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