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곶-판교선, 신안산선 교통호재로 서울 접근성 더 좋아지는 시흥 장현지구
서안산IC, 연성IC 가까워 제3경인·영동·서해안 고속도로 등 진입 수월
시흥 장현지구가 수도권 서남부권을 대표하는 교통 중심도시로 개발되고 있어 눈길을 끈다.
경기도 시흥시의 가장 중심에 위치하는 장현지구는 주변 지역과의 접점이 많고 제3경인고속도로,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강남순환고속도로 등을 통해 서울 및 수도권 각지로 이동이 편리하다. 게다가 서울과 연결되는 철도호재까지 예정돼 있어 사통팔달의 쾌속교통망을 누릴 수 있을 전망이다.
이미 지난해 6월 소사-원시선이 개통되면서, 부천 소사동~안산 원시동까지 차량으로 약 1시간 30분 걸리던 곳을 전철로 33분 내 이동 가능하게 되었다. 이는 약 1시간의 시간이 단축된 셈이다.
여기에 월곶-판교선과 신안산선 개통도 예정돼 향후 교통 여건은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우선 월곶-판교선은 인천 송도에서 강원도 강릉을 잇는 동서간선철도의 핵심 노선이다. 월곶-판교선이 개통되면 KTX광명역을 비롯해 송도역, 시흥시청역, 광명역, 인덕원역, 판교역 등 주요 철도 노선과 환승이 가능하다.
현재 지하철을 이용해 월곶에서 판교까지 이동 시 약 2시간(지하철역 33개, 총 65km)가량 소요된다. 그러나 이 노선이 개통되면 약 30분 이내로 판교까지 이동할 수 있다. 여기에 월곶-판교 복선전철 타당성 조사 자료를 살펴보면, 개통에 따른 경기도 생산유발 2억2108억원, 고용창출 2만299명의 경제적 파급 효과가 예상돼 그 가치를 더욱 높게 평가받고 있다.
한강 이남과 수도권 서남부를 세로로 잇는 신안산선도 올해 하반기 착공을, 2024년 개통을 목표로 사업 진행이 활발히 이뤄지고 있다.
이처럼 시흥 장현지구는 교통 호재에 따른 부동산 가치 상승도 기대돼, 장현지구 내 분양을 앞둔 `시흥장현 동원로얄듀크 2차`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단지는 경기도 시흥시 장현지구 C-3블록에 위치해 서해선과 신안산선(예정)이 지나는 능곡역을 이용할 수 있고, 광역직행 버스를 통해 강남으로의 접근성이 용이하다.
생활 인프라도 풍부하다. 단지 인근으로 영화관, 아울렛, 패밀리 스포츠시설 등이 입점하는 대형상업시설 플랑드르(2021년 2월 준공예정)와 근린생활시설이 계획돼 있고, 이미 완성된 능곡지구 인프라를 함께 공유할 수 있다. 또한 단지와 인접해 군자봉과 능골공원, 중앙공원 등 자연녹지와 다수의 근린공원이 있어 쾌적한 주거 여건을 누릴 수 있다.
도보 거리에 장현4초등학교(2021년 3월 개교 예정)가 계획돼 입주와 동시에 어린 자녀의 안전한 도보 통학이 가능하다. 지구 내 중·고교 부지가 계획돼 있고, 능곡초·중·고교가 단지 인근에 위치한다. 이미 형성된 능곡지구의 학원가를 이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주변 상업시설에도 다수의 학원시설이 들어설 전망으로 교육 여건이 양호하다.
광명시흥테크노밸리, 매화일반산업단지, 시화공단 등 다수의 산업단지가 인접해 직주 근접을 원하는 주거 수요도 풍부할 전망이다.
`시흥장현 동원로얄듀크 2차`는 지하 2층~지상 24층, 5개동, 전용면적 84~101㎡, 총 345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전 가구 남향 위주 설계로 채광과 통풍이 우수하며 입주민을 위한 커뮤니티시설로는 북카페, 작은도서관, 휘트니스, 키즈클럽(실내놀이터), 나눔터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동원개발이 이미 앞서 분양한 시흥시청역 동원로얄듀크가 장현지구 내 최고경쟁률을 보유하고 완판에 성공해 이번 단지에 대한 높은 관심이 기대된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시흥시 장현동 72번지 일원에 위치하며, 입주는 2021년 12월 예정이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