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입대’ 윤지성, 19일 신곡 ‘동,화 (冬,花) ‘기습 발표

입력 2019-05-14 08:27  




가수 윤지성이 군 입대를 앞두고 깜짝 신곡 발매를 예고했다.

윤지성은 14일 0시 공식 SNS를 통해 신곡 발매 소식을 전하는 서프라이즈 영상을 공개했다.

공개된 영상 속 윤지성은 먼저 팬들에게 안부를 전하며 "제가 밥알들(팬덤명)을 두고 그냥 가겠습니까? 바로 19일 깜짝 음원을 발표하게 되었습니다"라고 밝혔다.

19일 발매되는 윤지성의 신곡 `동,화(冬,花)`는 윤지성이 입대 후 발표되는 노래로, 글자 그대로 `겨울꽃`이라는 의미를 담고있다. 이는 윤지성에게 있어 남다른 의미를 가진다.

윤지성은 Mnet `프로듀스 101 시즌2`에 출연하기에 앞서 본인의 SNS에 `넌 겨울산에 던져도 꽃을 피울 사람이다` `나도 내가 겨울산에 던져놔도 피울 꽃인 줄 알았는데 아니었나봐`라고 적으며 끝이 없는 연습생 생활의 불안함을 토로한 바 있다.

그러나 윤지성은 마침내 최종 순위 8위를 기록하며 그룹 워너원으로 데뷔하는 기쁨을 맛봤고, 이후 윤지성은 한 팬의 `힘들 때 보면 기운 날 것 같은 한마디를 적어달라`는 요청에 `내 겨울산에도 꽃이 폈어. 너도 필 거야`라고 진심 어린 위로의 말을 전해 훈훈함을 자아냈다.

이처럼 기나긴 겨울 끝에 마침내 환한 꽃을 피운 윤지성은 신곡 `동,화(冬,花)`를 통해 팬들에게 하고 싶었던 말을 노래로서 전한다. 윤지성은 "밥알들 생각하면서 제가 한 자 한 자 꾹꾹 눌러 담아 글을 썼다. 우리 밥알들에게 하고 싶었던 말들을 적은 노래가 될 것 같다"고 설명했다.

그간 윤지성은 지난 2월 발표한 솔로 데뷔 앨범 `어사이드(Aside)`와 스페셜 앨범 `디어 다이어리(Dear diary)`를 통해 한결같이 자신을 믿고 지지해준 팬들을 위한 고마운 마음을 노래하며 남다른 팬사랑을 드러낸 바, 항상 팬들을 생각하는 따뜻한 마음씨가 감동을 선사한다.

또한 신곡 `동,화(冬,花)`의 작곡에는 가수 커피소년이 참여해 눈길을 끈다. 윤지성은 "제가 연습생 때부터 즐겨들었던 커피소년 선배님께서 너무 감사하게도 노래를 선물해주셨다. 제가 연습생 때부터 위로받았던 그런 감정들을 이제는 밥알분들에게 돌려드릴 수 있는 기회가 된 것 같아서 너무 영광이고, 기쁘게 생각하고 있다"고 말해 기대감을 높였다.

한편, 윤지성의 신곡 `동,화(冬,花)`는 오는 19일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