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물성 원료만을 사용한 비건 인증 제품, 간편하고 빠르게 섭취 가능
건강기업 한국야쿠르트가 다양한 영양성분을 균형 있게 섭취할 수 있는 고단백질, 고식이섬유 음료제품 `그레인 레시피` 2종을 출시하며 간편 대용식 제품 확대에 나섰다.
한국야쿠르트 `그레인 레시피`는 귀리, 렌틸콩, 이집트콩, 카무트 4가지 슈퍼곡물이 들어간 것이 특징이며, 식물성 원료만을 사용하여 한국비건인증원에서 비건인증을 받았다. 비건인증이란 동물 유래 원재료를 사용하지 않고, 동물 실험을 실시하지 않는 식품 등에 부여하는 인증이다.
제품은 `그레인 레시피 씨드허그`와 `그레인 레시피 베리윙크` 2종으로 구성했다. 한국야쿠르트 `그레인 레시피 씨드허그`는 4가지 슈퍼곡물 외에 아마씨드, 치아씨드, 햄프씨드가 들어있다. 곡물 본연의 깊은 향과 진한 고소함이 있어 담백하게 즐길 수 있다.
한국야쿠르트 `그레인 레시피 베리윙크`는 블랙베리, 블랙커런트, 아사이베리 등 7종의 베리가 함유된 제품이다. 베리류 과일 특유의 달콤함이 곡물과 함께 어우러져 가볍고 산뜻하게 즐길 수 있다.
국내 간편 대용식 시장은 1인 가구가 급증하면서 최근 3조 원 이상으로 크게 성장하고 있다. 제품 유형도 시리얼, 선식 외에 그래놀라, 영양바, 식물성 음료 등 다양한 원료와 제형을 활용한 제품들로 확대되는 추세다. 특히 빠르고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으며, 균형 잡힌 영양 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제품들이 각광받고 있다.
김기현 한국야쿠르트 직판영업 이사는 "최근 1인 가구 증가와 가치 소비 성향에 따라 다양한 간편 대용식 제품과 비건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다"며, "`그레인 레시피`는 바쁜 아침 균형 잡힌 영양 섭취는 물론 비건 인증 음료로서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건강식이다"고 말했다.
제품은 GS25, 세븐일레븐 등 주요 편의점에서 구매 가능하다. 한국야쿠르트는 제품 출시를 맞아 공식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를 통해 `그레인 레시피` 구매 인증샷 이벤트를 진행하며 추첨을 통해 백화점 및 편의점 상품권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할 계획이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