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계약은 아시아 최초의 라이선스 계약으로 계약기간은 2022년까지로 더블유아이는 한국과 중국에 벤츠 로고를 활용한 모바일 악세서리 제품을 개발·판매할 수 있는 권리를 갖게 됩니다.
이에 따라 더블유아이는 주력 제품인 카카오프렌즈와 미니언즈 등 유니버셜스튜디오에 이어 메르세데스 벤츠의 라이선스 제품도 출시하게 돼 판매량 증대와 함께 중국 등 해외시장 진출도 기대하고 있습니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계약은 아시아 국가 중 최초로 체결된 것으로 더블유아이의 디자인과 기술력이 해외에서 입증된 것”이라며 “현재 벤츠 라이센스를 활용해 국내외 스마트폰 업체들과의 협업을 추진하고 있어 향후 실적개선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앞서 더블유아이는 모바일 악세서리 전문기업인 위드모바일과 합병하는 등의 구조조정을 통해 올 1분기 별도기준 흑자전환에 성공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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