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기술정보통신부 우정사업본부는 한국의 캐릭터를 국내외에 알리기 위해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들의 사랑스러운 모습을 담은 기념우표 10종 총 100만장을 30일 발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카카오프렌즈는 2012년 국내 메신저인 카카오톡의 이모티콘 캐릭터로 처음 탄생했다. 개성 만점의 재치 넘치는 표정과 행동으로 큰 인기를 끌었다. 카카오프렌즈의 인기는 오프라인으로도 이어져, 2014년 문을 연 카카오 브랜드 전문점은 어린이 감성의 어른이라는 의미의 조어인 `키덜트` 열풍과 만나 캐릭터 전성시대를 열기도 했다.
우표를 구매하려는 고객은 가까운 우체국을 방문하거나 인터넷우체국에서 신청하면 된다.
디지털뉴스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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