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가 27일 액상형 전자담배 기기인 `릴 베이퍼(lil vapor`와 전용 카트리지 `시드(SiiD)` 그리고 일회용 액상형 전자담배 `시드 올인원(SiiD All-IN-ONE)`을 출시합니다.
미국 전자담배 시장 1위인 쥴이 24일 국내에 진출하자, 우리나라 담배업계 1위인 KT&G가 이와 유사한 릴 베이퍼를 3일 만에 내놓으면서 맞불을 놓은 겁니다.
그동안 아이코스와 릴, 글로 등 궐련형 전자담배가 이끌었던 전자담배 시장 판도에 어떤 변화가 올지 관심이 모이고 있습니다.
`릴 베이퍼`는 기기에 액상 카트리지인 `시드(SiiD)`를 결합해 사용하는 전자담배로, 담배 1개비 분량을 사용할 때마다 진동으로 알려주는 `퍼프 시그널` 방식을 적용해 액상 카트리지를 얼마나 소모했는지를 알 수 없었던 기존 액상 담배의 단점을 개선한 것이 특징입니다.
여기에 슬라이드를 내리면 바로 작동되며, 제품 구매 시 함께 제공되는 마우스 커버를 슬라이드에 끼우면 미사용 시 입술이 닿는 부분을 덮을 수 있어 위생적인 기기 관리가 가능하다는 설명입니다.
색상은 기본 흰색 본체에 슬라이드 색상을 달리한 `선라이즈 오렌지`와 `클라우드 실버(Cloud Silver)` 2종이고, 권장 소비자가는 40,000원입니다.
전용 카트리지 `시드`도 출시합니다.
`시드`는 일반 담배 맛의 `시드 토바(SiiD TOBAC)`, 시원한 맛의 `시드 아이스(SiiD ICE)`, 이국적인 맛의 `시드 툰드라(SiiD TUNDRA)` 총 3가지 종류로 출시되며, 개당 4,500원입니다.
KT&G는 액상 카트리지가 내장된 일회용 제품인 `시드 올인원(SiiD All-IN-ONE)`도 선보입니다.
담배 한 갑 분량으로, 별도의 충전이 필요 없어 휴대가 간편하고 가격은 개당 7,000원입니다.
릴 베이퍼와 전용 카트리지 시드는 5월 27일부터 서울·대구·부산지역 `CU`와 `릴 미니멀리움` 강남점·신촌점·동대문점·송도점·울산점 5개소, 그리고 인천공항 롯데면세점·김포공항 신라면세점·롯데면세점 소공점 등에서 판매를 시작합니다.
일회용 제품인 `시드 올인원`은 서울지역 CU에서 우선 판매되고, 이후 시장 상황을 반영하여 점진적으로 판매처를 넓혀나간다는 계획입니다.
임왕섭 KT&G NGP사업단장은 "이번 출시된 `릴 베이퍼`와 일회용 제품 `시드 올인원`은 소비자들이 의견을 반영해 기존 액상형 전자담배 사용자들의 불편함을 개선한 제품"이라며, "KT&G는 독자적인 기술을 통해 일반 담배·궐련형 전자담배에 이어 액상형 전자담배 시장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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