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별 사용자에게 어울리는 뷰튜버(뷰티+유튜버)의 동영상을 찾아 추천해주는 모바일앱이 서비스가 시작됩니다.
국내 최초 뷰티 동영상 큐레이션 서비스 기업을 표방하는 작당모의는 Z세대를 위한 뷰티 모바일앱 `잼페이스(zamface)`를 선보인다고 밝혔습니다.
작당모의는 카카오헤어샵 총괄을 맡아 헤어샵 O2O 서비스를 성공적으로 런칭시킨 윤정하 대표가 2018년 9월 설립한 회사로 카카오와 삼성SDS 출신 경력자들이 핵심 멤버로 참여했습니다.
`잼페이스`는 사용자가 자신의 얼굴 사진을 촬영하면 AI가 얼굴 특징을 자동 인식해 가장 닮은 크리에이터의 메이크업 동영상을 추천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잼페이스 앱에는 뷰티 영상 중 자신이 원하는 화장 방법 부분을 찾아서 볼 수 있는 `타임링크` 기능이 탑재됐습니다.
타임링크는 해당 뷰티 영상에 포함된 화장 방법이 무엇인지 자동으로 파악해서 파운데이션과 쉐딩, 블러셔, 하이라이트, 눈, 눈썹, 입술 등으로 나누고, 각각의 화장법만 따로 찾아볼 수 있게하는 기능입니다.
AI 객체인식 기술을 활용해 뷰튜버가 사용한 화장품을 바로 알려줄 수도 있습니다.
해당 영상 아래에 사용된 화장품 리스트가 제공되고, 이용자들은 마음에 드는 영상과 화장품을 `마이파우치`에 담아 보관할 수도 있습니다.
윤정하 작당모의 대표는 "화장을 시작하는 연령대가 점점 낮아지고 있고 이들이 메이크업 노하우를 인터넷 동영상을 통해 배우고 있다"며, "하지만 메이크업 영상이 너무 많아 필요한 영상을 쉽게 찾을 수 없어 불편해하는 Z세대를 위해 잼페이스를 내놓게 됐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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