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일 업계에 따르면 `캠페인아시아퍼시픽`과 글로벌 여론조사업체 `닐슨`이 공동 발표한 `2019년 아시아 1천대 브랜드(Asia`s Top 1000 Brands 2019)`에서 삼성전자가 1위를 차지했습니다.
미국 애플이 뒤를 이었으며, 파나소닉과 소니, 네슬레 등이 지난해에 이어 순위 변동 없이 모두 `톱 5`에 포함됐습니다.
삼성전자는 분야별로 모바일과 TV, 스마트홈 기술 등에서 1위를 차지했으며, 홈 오디오, 헤드폰, 주방가전, 웨어러블 기술 등에서 2위에 올랐습니다.
컴퓨터 소프트웨어 부문에서는 5위에 그쳤습니다.
보고서는 "삼성전자는 2012년 이후 무려 8년째 최고 브랜드로 선정되면서 변함없는 영향력을 확인했다"면서 특히 최근 공개한 폴더블 스마트폰 `갤럭시폴드`를 대표적인 혁신 사례로 소개했습니다.
이번 조사는 최근 우리나라를 비롯해 중국, 일본, 인도, 태국, 호주 등 아시아 14개국의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15개 업종에서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를 묻는 방식으로 진행됐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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