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비 건물주들을 위한 최고의 건축 멘토 한국경제TV 건물주대학이 6월 17일 개강했다.
첫 수업은 절세TV 대표인 윤나겸 세무사가 맡아 `아는 만큼 돈 버는 양도소득세 절세 컨설팅`이라는 주제로 상속받은 주택의 양도시 세금 폭탄 맞은 사례, 1세대1주택 비과세 방법부터 임대주택 양도시 비과세 할 수 있는 방법, 겸용주택 용도변경 등에 대해서 강의했다.
삼성동 강남건물주협회 PB센터에서 지주,건물주 클라스를 선택한 수강자들이 강의장을 가득 채운 가운데 윤 세무사의 강의를 들었다. 복잡하고 어려운 세무 문제를 쉽게 설명해주는 윤 세무사의 강의가 생각보다 어렵지 않고 재미있어 양도세 과세 방식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었으며 2시간 반이 금방 지난 것 같다고 수강자들은 말했다.
이틀째인 오늘(18일) 디벨로퍼 클래스에서는 친친디CM그룹의 이도형 부사장이 ‘건축 시공비 구성과 시공관리 매뉴얼’ 이라는 주제로 강의한다. 건축을 생각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고민했을 시공비 문제를 건물주 입장에서 상세히 파헤쳐, 시공과정에서 부딪힐 어려움에 어떻게 대응할지 알려주는 시간이 될 예정이다.
앞으로 한 달간 진행될 한국경제TV건물주대학에서는 중소형빌딩전문가 ㈜빌사남공인중개법인의 김윤수 대표, 도시재생전문가 ㈜수목건축의 서용식 대표, 빅데이터기반 토지건물시세제공 플랫폼 ㈜밸류맵의 이동재 감정평가사, 월 6000만원 임대료 받는 풀빌라 ㈜모켄리조트 홍대길 대표, 해외부동산투자 전문가인 ㈜존스랑라살르코리아의 이한국 대표 등 당대 최고의 실력자들과 친친디CM그룹의 건물주 학원 서동원 원장까지 막강한 강사진들의 강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건축전문가들의 1:1 맞춤상담까지 무료로 진행된다. 오랫동안 필드에서 뛰어온 실무 전문가들의 생생한 사례를 한국경제TV 건물주대학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과정별 상세한 커리큘럼과 일정, 교수진 등 자세한 내용은 한경TV건물주대학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강의 일시
6월 17일(월) ~ 8월 09일(금) 19시 ~ 21시 30분
■ 강의 장소
서울 강남구 삼성로100길 24-2 오트리스빌딩 B1 강남건물주협회 PB센터
■ 수강료 할인 혜택
- 기존 재수강 회원 50% 할인
- 친구나 지인끼리 등록시 1+1 등록으로 각각 20% 할인
- 한국경제TV와 K-VINA비즈센터 회원에게 교육비 20% 할인
■ 문의
1599-4217 / www.건물주대학.com, ccd@chinchind.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