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차, 뉴질랜드 농업박람회서 마케팅 행사…오세아니아 시장 공략

임동진 기자

입력 2019-06-24 12:30  



쌍용자동차는 지난 12일부터 15일까지 뉴질랜드에서 열린 농업박람회에 참가해 G4 렉스턴, 렉스턴 스포츠를 비롯한 차량 20여대를 전시하고 방문객들을 대상으로 테스트 드라이브를 비롯한 다양한 마케팅 행사를 실시했다고 밝혔습니다.
올해로 51회째를 맞은 뉴질랜드 농업박람회는 매년 평균 1,000여개 업체가 참가하고 13만 명의 방문객이 찾는 남반구 최대 농업박람회로, 농업뿐 아니라 통신, IT, 전자제품 등 전 산업군 회사들이 참여하는 행사입니다.
앞서 쌍용차는 지난 1월 렉스턴 스포츠, 4월 렉스턴 스포츠 칸을 현지에 공식 론칭하고, 동물보호단체 세이빙 더 와일드 설립자이자 코뿔소 환경운동가인 제이미 조셉을 홍보대사로 임명하는 등 다양한 마케팅 전략을 통해 본격적인 현지 판매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예병태 대표이사는 “뉴질랜드는 지난해 11월 쌍용자동차의 첫 해외직판법인을 설립한 호주와 함께 향후 주요 수출국으로 성장할 가능성이 매우 높은 시장”이라며 “강화된 제품라인업과 현지 맞춤형 마케팅 전략, 판매네트워크 확충 등을 통해 오세아니아 시장을 강화하고 판매 물량 확대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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