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수능까지 약 5개월 정도도 남지 않은 현재 시점에서, 지난 6월 평가원 모의고사 시험에 기대만큼 성적이 나오지 않은 수험생들은 자칫하면 슬럼프에 빠질 우려가 있다. 특히 한 번의 실패로 재도전을 하고 있는 재수생과 학업과 반수를 병행하는 반수생들은 그 허탈함이 더욱 크다.
하지만 지금은 6월 모의평가 결과를 냉정히 분석하고 자신의 약점을 찾아 최대한 보강하는 것이 중요한 시기이므로 잘못된 생활 습관으로 효율적이지 못한 공부를 하고 있었다면 빠른 시일 내 이를 바로 잡아야 한다. 이에 따라 단기간에 공부에만 집중하며 최대의 효율을 낼 수 있는 기숙학원을 찾아보는 수험생들이 증가하면서 다양한 기숙학원들이 재수반수반을 모집하고 있다.
반수 기숙학원은 짧은 시간 내에 수능 고득점을 달성해야 하는 만큼 수험생을 방해 요소와 철저히 차단하고 생활 편의성을 높여 공부에만 집중할 수 있는 최적의 환경을 만들어주는 곳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특히 여학생들에게 40년 전통 한샘의 학원 운영 노하우와, EBS를 비롯해 스타 강사진의 명품강의가 만난 `한샘여학생기숙학원`은 이러한 요건을 모두 갖춘 곳으로 꼽힌다.
EBS, 메가스터디, 이투스, 비타에듀, 대성마이맥 등의 유명 강사들이 출강해 수준 높은 강의를 제공하는 한샘여학생기숙학원의 재수반수반은 9월까지 유형 완성의 커리큘럼으로 반수생의 수능에 대한 감각을 되살리고 기본기를 탄탄하게 다지게 된다. 그 후 10월부터 수능까지는 개념 적용이 미숙한 부분은 최종 점검을 하고 고난이도의 문제를 풀어나가며 실전 훈련을 진행한다.
또한 국내 기숙학원 중 유일하게 제공되는 독립형 스프링의 라텍스 침대, 온돌 난방과 함께 맛과 영양을 모두 고려한 수험생 맞춤 식단은 체력을 유지하고 공부에 더욱 집중하기에 적합하다. 점심은 한식, 기호식 중 선택할 수 있고 한 달에 한 번씩 진행되는 40여가지의 호텔식 뷔페 또는 바베큐 파티는 학생들의 사기를 더욱 진작시키고 있다.
한샘여학생기숙학원 관계자는 "짧은 시간 내에 성적을 올려야 하는 반수생들을 위해 전임 선생님들이 학생들과 함께 생활하며 철저한 학습관리와 상담까지 이루어진다"며 "여학생 전문 기숙학원으로 학부모들 또한 혹시 모를 안전이나 이성 교제에 대한 불안감도 덜 수 있다"고 전했다.
한편, 한샘여학생기숙학원 2020 재수반수반은 다가오는 6월 30일에 개강을 앞두고 있으며, 자세한 커리큘럼과 모집요강에 대한 사항은 학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