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가정간편식(HMR) 전문기업인 테이스티나인(홍주열 대표)이 총 16억 규모의 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 이번 투자는 두나무앤파트너스의 리딩으로 이루어졌다.
테이스티나인은 총 120여 종류의 HMR 제품을 출시했으며, 현재 강남3사 백화점 입점 및 온라인에서 마켓컬리, 쿠팡 로켓프레시, 배민찬, 이마트 SSG, 헬로네이처 등을 통해 입점 판매하고 있다. 대표 제품인 테이스티 명란젓갈의 경우 약 누적 80만개 이상 판매되었으며 최근에는 밀푀유나베, 비빔밥 세트, 제천 빨간오뎅 떡볶이 등 프리미엄 HMR 제품군으로의 확대를 가속화하며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1인 가구 및 맞벌이의 증가 등의 사회적 현상으로 가정간편식 (HMR) 시장은 연간 20% 이상의 빠른 성장세를 보이며 2018년에 3조원 시장 규모로 성장했다. 온라인을 통한 장보기 및 신선식품 구매가 일상화되며 마켓컬리, 쿠팡 로켓배송, 헬로네이처 등 온라인, 모바일 커머스 플랫폼에서도 가정간편식을 주력 성장 분야로 꼽고 있으며, 이미 다양한 레시피를 철저한 품질관리 속 공급할 수 있는 HMR 전문기업에 대한 계약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테이스티나인 홍주열 대표는 "이번 투자금을 통해 더욱 다양한 프리미엄 제품 개발을 통한 상품 경쟁력 강화 및 다양한 온, 오프라인 신선식품 채널의 공격적인 입점과 제휴를 추진할 것"이라고 전했다. 더불어 "가정간편식 시장에서는 식품에 대한 정확한 지식 및 제조와 유통 노하우를 기반으로 매우 높은 품질관리 수준을 구현해야 하며, 테이스티나인은 앞으로도 최고 품질의 제품을 고객에게 제공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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