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체에 따르면 올해 33세의 알 카스티요씨는 1주일에 6일, 하루 9~11시간을 일한다. 쉬는 시간은 거의 없었는데, 고객을 많이 태울수록 하루 수익이 늘어나기 때문이다.
그는 우버와 리프트, 주노의 풀타임 운전기사다.
어떤 하루는 오전 7시부터 오후 4시까지 총 9시간을 일해 총 15회 승객을 태우면서 233달러(약 26만9천원)를 벌었다. 승객 9명에 140달러를 리프트를 통해 벌었고, 우버를 통해서는 6명에 93달러를 받았다.
그는 취재 촬영에 응하기 위해 평소보다 조금 더 쉬었고, 일반적으로는 하루 9~11시간 일해서 250달러(약 28만9천원)를 번다고 말했다.
카스티요씨는 승차 횟수에 따라 일당을 받고, 수익 규모는 운전 거리와 그가 책임지는 거리, 할증 시간대에 운전하는지 여부 등에 달려 있다고 설명했다. 할증 시간은 출퇴근 시간이나 기상 악화, 대형 이벤트가 있는 지역 등에 설정된다.
비 오는 날, 공항에서 퇴근 시간대(오후 6시)에 승객을 태우며 한 번에 110달러를 번 적도 있다고 그는 덧붙였다.
고객의 팁도 수익 중 일부다.
카스티요씨는 "고객의 20% 정도만 팁을 준다"면서도 "그래도 도움이 된다. 모든 돈은 도움이 된다"고 설명했다.
그는 우버, 리프트, 주노 앱을 모두 실시간으로 확인하며 운전한다.
(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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