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그룹 여자친구가 새 앨범 `피버 시즌(FEVER SEASON)`으로 가온 주간 앨범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11일 공개된 27주차(2019.06.30~2019.07.06) 가온 차트에 따르면 여자친구는 일곱 번째 미니앨범 `피버 시즌(FEVER SEASON)`으로 앨범 차트 1위를 비롯해 타이틀곡 `열대야(FEVER)`는 소셜 차트 2위를 기록하는 영예를 안았다.
특히 소셜 차트는 유튜브, 트위터, 인위에타이의 데이터를 집계한 것으로 K팝 가수들의 글로벌 인기를 가늠할 수 있는 지표인 만큼 여자친구의 글로벌한 인기를 다시 한번 확인시켰다.
또 여자친구는 이번 새 미니앨범 `피버 시즌(FEVER SEASON)`을 통해 초동 5만장 돌파라는 자체 신기록을 경신했다.
더욱이 여자친구는 지난 9일 SBS MTV `더쇼`를 시작으로 `쇼! 챔피언`, `엠카운트다운`에서도 잇따라 1위를 차지하며 음악방송 3관왕을 기록, 데뷔 이후 음악방송 통산 56관왕이라는 대기록을 세우며 뜨거운 `열대야` 열풍을 일으키고 있다.
새 미니앨범 `피버 시즌(FEVER)`은 무더운 여름과 아울러 여자친구가 보여줄 열정적인 퍼포먼스를 중의적으로 표현한 앨범으로, 자연스럽게 성장한 여자친구의 모습을 담아내며 한층 트렌디하고 멋스러운 매력을 보여주고 있다.
타이틀곡 `열대야(FEVER)`는 밤이 되어도 식지 않는 열기를 열대야에 비유한 곡으로, 특유의 파워풀한 칼군무에 필과 스웨그를 더한 열정 퍼포먼스로 음악 팬들의 호평을 얻고 있다.
한편, 여자친구는 12일 KBS2 `뮤직뱅크`에 출연해 신곡 `열대야(FEVER)`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