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 서구 광천동, 주택 개발사업 활발…지역 부동산 시장 들썩
-신세계백화점·이마트(광주점) 비롯해 광주시청, 서구청 등 인접…사통팔달 교통 및 녹지도 갖춰
-지하 3층~지상 23층, 4개 동, 전용면적 59~84 ㎡, 총 307가구 규모
최근 광주광역시 서구 광천동 일대에 주택 개발사업이 활발히 추진되자 지역 부동산시장이 들썩이고 있다.
광주의 중심 입지로 꼽히는 서구 광천동 일대는 생활 인프라가 안정적으로 자리 잡혀 있는 금남로·충장로의 구도심과 교통, 상업, 업무가 계획된 신도심 상무지구·수완지구가 양 옆으로 위치해 있다.
광천동 일대 주거환경 개선이 이뤄질 경우 주거, 상업, 업무 등 풍부한 인프라를 갖춘 8,800여가구규모의 신흥 주거타운이 형성될 예정이다.
광주 서구청 자료에 따르면(4월 기준) 광주 서구내 19곳이 주거환경개선, 재건축, 재개발 등의 정비사업구역으로 지정돼 있으며, 화정동 및 광천동에서 추진 중이거나 완료된 정비사업은 5곳이다. 이 중 2006년부터 추진돼 온 광천동 주택재개발사업이 속도를 내고 있다.
광주에서 올 상반기 5월 광주 서구 화정동에서 분양한 광천유스퀘어터미널 뒷편 화정아이파크는 3.3 ㎡ 당 평균 1,632만원으로 역대 광주지역 최고가로 공급하여 67.58대 1의 경쟁률로 1순위 청약마감을 기록해 연이은 화재를 모으고 있다.
광천동의 주택개발사업으로 지역민들의 기대감이 남다른 가운데, 고려개발이 서구 광천동 일대에 `광천 e센트럴스퀘어` 시공할 예정이어서 더욱 주목된다.
광천 e센트럴스퀘어 사업지 일대는 광천동재개발사업지로 약 426,380 ㎡ (약 128,979평)에 약 5700여 세대의 금호, 대림, 롯데, 현대 등 1군 도급업체의 공급예정으로 개발호재가 예상된다.
`광천e센트럴스퀘어`는 지역주택조합으로 (가칭)광천삼화성진지역주택조합 추진위원회 발족을 시작으로 당해 광주 서구청에서 조합원모집 신고필증이 6월 교부가 완료됐다.
`조합원모집신고필증`은 이전 지역주택조합모집 피해 사례 속출로 인해 주택조합사업의 투명성을 강화하기 위해 조합원 모집 신고제 및 공개모집 의무화등을 주요내용으로 `주택법`이 개정된 내용중 하나이다.
고려개발은 1965년 창립한 이래 기본, 혁신, 최고라는 기업의 핵심가치를 기반삼아 절대 경쟁력을 확보하고 품질경영시스템 인증으로 고객의 풍요로운 삶을 건설하기 위해 신평면 설계고객의 니즈를 반영한 혁신설계로 연이은 성공 신화를 기록하고 있다.
`광천 e센트럴스퀘어`는 지하 3층~지상 23층, 4개 동, 전용면적 59~84 ㎡, 총 307가구를 분양할 예정이다. 교통, 문화, 상업시설 등 다양한 생활인프라를 갖춘 단지로 지역에서 구도심과 신도심을 잇는 새로운 주거타운으로 주목받고 있다.
`광천 e센트럴스퀘어`는 인근에 신세계백화점(광주점)과 이마트(광주점), 광천시장이 위치해 있으며 CGV, 광주 유스퀘어 등도 인접해 있어 문화 및 쇼핑 등을 누릴 수 있다. 여기에 단지 바로 앞에는 효광초가 있어 자녀를 둔 학부모 수요자들은 안심하고 통학을 시킬 수 있다.
단지는 교통망도 매우 우수하다. 광주 전역을 빠르게 잇는 죽봉대로와 무진대로가 인근에 있으며 서광주IC를 통해 출퇴근이 용이하다.
광주시청과 서구청, 광천동 주민센터 등 행정 인프라도 이용이 용이하며, 단지 인근에는 산책로 및 자전거도로를 갖춘 광주천과 5.18기념공원, 평화공원도 있어 여가생활을 누릴 수 있다.
`광천 e센트럴스퀘어`는 배후수요도 풍부하다. 단지 가까이에 종사자 7,700여명에 달하는 기아자동차 광주 1,2공장과 호남지방통계청, 전남지방우정청 등 공공기관 및 메디컬 스트리트가 형성돼 있다.
`광천 e센트럴스퀘어`는 7월 중 분양할 예정이며 주택전시관은 광주광역시 서구 운암동 97-1번지에 마련돼 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