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적인 경기침체로 소비심리가 위축되는 가운데, 인기 먹거리로 손꼽히는 치킨도 트렌드가 변하고 있다. 다양한 시즈닝과 조리법으로 고급화를 꾀하던 과거와 달리 최근에는 저렴하면서 맛과 양을 모두 충족할 수 있는 가성비 좋은 치킨이 소비자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그 대표적인 예가 바로 `고려통닭`이다. 고려통닭은 옛날통닭으로 대표되는 통닭을 한 마리에 8000원에 선보이고 있으며, 포장 고객의 경우 한 마리에 6500원, 두 마리에 1만2000원에 판매해 소비자들 사이에서 가성비 좋은 치킨 브랜드로 입소문을 타고 있다. 가격뿐만 아니라 맛도 놓치지 않았는데, 고려치킨은 옛날통닭의 기존 제조법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해 뛰어난 치킨의 맛을 유지하고 있다.
여기에 식재료 또한 최고급 식자재만 사용해 저렴한 치킨을 선보이는 수 많은 브랜드 사이에서도 자사만의 차별화에 성공했다. 원육은 100% 1등급 국내산만 사용하고 있으며, 염지제는 일반 소금 염지가 아닌 최고급 염지제를 쓰고 있다. 아울러 통닭에 마늘과 양파 등으로 만든 특제 양념제로 텀블링을 해 잡내와 육즙을 모두 잡고, 튀김에 사용하는 파우더와 튀김 기름도 최고급 파우더와 해바라기유를 사용해 맛을 냈다.
이러한 노력 덕분에 지난 6월 5일 첫 오픈한 고려치킨 정자 직영점은 오픈한 지 한 달만에 일평균 150만원의 매출을 올릴 정도로 손님이 붐비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대해 고려통닭 관계자는 "자사는 청춘을 고려하라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청년들이 저렴하고 맛있는 1인 1통닭을 호프와 함께 혼자서도 즐길 수 있도록 만들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도록 거품을 완전히 없애고 기본에 충실한 치킨을 선보이겠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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