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산 지금지구 `한강 DIMC` 프리미엄 기대감 고조
지식산업센터 신규 공급이 곳곳에서 이뤄지며 지역 내 첫 번째로 들어서는 사업지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대체로 지역에서 처음 선보이는 지식산업센터는 주목도가 높고, 추후 인지적인 측면에서도 우수해 랜드마크 건물로 자리매김할 가능성이 크다.
일례로 오는 7월 입주를 앞둔 `마스터 비즈파크`의 경우 김포한강신도시 최초 지식산업센터로 주목받으며 분양 당시 한 달여 만에 조기 완판하는 데 성공했고, 지난해 8월 공급한 성남 고등지구 첫 지식산업센터 `반도 아이비밸리`는 지상층이 2개월 내 완판, 이후 남은 호실도 단기간에 계약을 마무리 지으며 눈길을 끌었다. 분양 당시 부동산 시장 상황이 좋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첫 공급의 프리미엄과 소액 투자가 가능한 상품이라는 점이 시너지 효과를 내며 좋은 성과를 거둔 것으로 분석된다.
최근 서울과의 접근성이 우수한 강변북로 기점인 남양주 다산 지금지구 내 첫 지식산업센터로 공급되는 `한강 DIMC`도 퍼스트 프리미엄이 기대되는 곳이다. 지금지구 지식산업센터로 처음인 공급에, 최대 규모, 여기에 기존 지식산업센터에서 찾아보기 어려운 시설 관리 시스템까지 더해 기업 및 투자자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다.
`한강 DIMC`가 위치하는 다산 지금지구는 행정 기관, 업무, 상업 지역이 복합적으로 개발되는, 이른바 `복합행정 타운`의 역할을 도맡게 되는데 추후 조성이 완료되면 남양주 중심지로 변모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큰 기대에 부풀고 있다. 현재는 남양주시청, 경찰서, 지방법원, 교육지원청 등의 관공서가 들어서 있고 이들과 연계된 기업체들의 입주도 이어질 것으로 보여 지식산업센터 수요가 높게 분석된다.
또 인근에 먼저 공급한 `현대프리미어캠퍼스`가 분양 완판을 앞두며 투자 수요가 `한강 DIMC`로도 확산 중이라 낙수 효과까지 기대되는 상황이다. 여기에 직선거리 약 2km 내외에 자족용지가 판교테크노밸리의 2배에 달하는 왕숙신도시가 조성될 예정이라 업무 연계는 물론 시너지 효과도 예상된다.
물류 이동과 사업체 교류에 최적화된 고속도로망도 `한강 DIMC`의 가치를 높인다. 서쪽으로 구리를 지나면 바로 서울로 진입할 수 있고, 서울 강동구와 연결되는 강동대교도 가깝다. 지하철 등 대중교통을 중심으로 개발된 진건지구보다 기업 운영 시 더욱 효율적일 것으로 분석된다.
`한강 DIMC` 1분 거리에는 강변북로와 맞닿을 수 있는 수석호평간 고속도로의 수석IC가 있으며, 이를 통해 올림픽대로 또한 접근이 빠르고, 서울 잠실까지 약 15분 내외로 이동할 수 있다. 또한 서울외곽순환도로 토평IC, 북부간선도로 구리IC도 편리하게 이용 가능하며, 2025년에는 세종포천간 고속도로가 개통할 예정이라 광역 접근도 대폭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
편의시설 마련도 눈여겨볼 만하다. 먼저 지하 1층~지상 2층에는 대형 상업시설 `판테온스퀘어`가 조성되는데 음식점, 쇼핑은 물론 다채로운 이벤트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 외에 건물에 옥상정원, 조깅트랙 등 2,300평 규모의 야외공간 등을 배치해 쾌적한 환경이 기대된다.
여기에 호텔급 스파, 피트니스, 카페테리아, 컨퍼런스룸 등 약 1,000평 규모의 입주 기업 전용 커뮤니티 시설이 마련된다. 이는 시설 관리 애플리케이션인 `오피스너(Officener)`를 통해 손쉽게 예약할 수 있다. 방문객 차량 사전 등록 및 관리와 실시간 CCTV 조회도 앱을 통해 가능하다.
업무 공간은 6m의 층고를 적용해 채광을 극대화했고, 수납과 다락 등을 배치해 공간 활용도를 높였다. 때문에 소형 평수의 사무실도 보다 실용적인 활용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강 DIMC`는 최근 2019년 상반기 한경주거문화대상에서 지식산업센터 부문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한경주거문화대상은 건축미, 친환경성, 실용성 등을 잘 녹여낸 시설에 수여되는 권위적인 상이다. 시공은 1군 건설사 현대엔지니어링이 도급 계약 체결의 마지막 단계를 거치고 있다.
한편 `한강 DIMC`는 지난 15일부터 입주 희망자를 위한 청약의향서 신청을 받는 중으로, 현재까지도 접수가 활발히 이뤄지며 긍정적인 행보를 보이고 있다. `한강 DIMC` 지식산업센터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남양주시 다산동 4056-7번지(경의o중앙선 도농역 2번 출구)에서 운영 중이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