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은 올해 2분기 매출 4조4,370억원, 영업이익 3,228억원, 당기순이익 2,591억원의 실적을 기록했다고 2일 발표했다.
이전 분기와 비교해 매출은 2.4%, 영업이익은 0.1% 증가했다.
무선 사업 매출이 반등하고 미디어, 보안, 커머스 사업이 성장세를 이어가는 등 1분기 보다 실적이 개선됐다고 SK텔레콤은 설명했다.
반면 순이익은 SK하이닉스의 지분법 이익 감소로 전 분기 대비 30.7% 줄었다.
SK텔레콤은 지난 4월 3일 세계 최초 5G 개통 후 3개월 만에 가입자 53만명을 확보해 5G 점유율 1위를 차지했다.
이로써 별도 기준 매출은 2조8,477억원으로 전 분기 대비 1.3% 늘었다.
무선(MNO) 매출은 2017년 4분기부터 지속 하락하다가 7분기 만에 상승 전환했다.
2분기에도 휴대폰 가입자가 약 10만명 순증했고, 0.9%의 낮은 해지율을 기록했다.
반면 별도 기준 영업이익은 2,752억원으로 전 분기 대비 10.0% 감소했다.
마케팅 비용이 올해 1분기보다 3.9% 늘었고, 5G 주파수 비용이 2분기부터 처음 반영됐기 때문이다.
미디어, 보안, 커머스 사업은 2분기에도 성장세를 이어갔다.
해당 사업의 2분기 매출은 SK텔레콤 전체 매출의 약 36%를 차지한다.
지난해 4대 사업부 중심으로 사업 포트폴리오를 재편한 것이 주효했다는 평가다.
사업별로 보면 2분기 IPTV매출은 3,221억원을 기록해 전년동기 대비 15.2% 증가했다.
SK텔레콤은 하반기에 `옥수수`와 `POOQ`을 통합한 새로운 OTT 서비스를 선보인다.
또한 SK브로드밴드와 티브로드의 합병을 추진해 가입자 800만명 이상의 `종합 미디어 회사`로 키운다는 계획이다.
보안 사업은 2분기에 전분기 대비 매출과 영업이익이 각각 7.5%, 26.7% 늘었다.
SK텔레콤은 ADT캡스의 보안상품 판매 증가와 SK인포섹의 융합보안 플랫폼 사업 확대 등의 영향이라고 설명했다.
커머스 사업은 11번가와 SK스토아의 수익성 개선으로 전 분기에 이어 2분기 연속 영업이익 흑자를 달성했다.
하반기에도 온·오프라인 통합 결제환경을 제공하는 `SK페이`를 확대 적용해 성장을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윤풍영 SK텔레콤 Corporate센터장은 "미디어, 보안, 커머스 중심의 New ICT 사업을 확대해 SK텔레콤의 기업가치를 재평가 받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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