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제과는 ‘ABC 초코쿠키’가 출시 석 달 만에 누적 판매 개수 1천만개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롯데제과는 ‘ABC초코쿠키’의 올해 연 목표 매출액을 100억원으로 설정,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으로 하반기 판매 확대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올해 4월 말 출시된 ‘ABC 초코쿠키’는 첫 달 10억원을 기록하고 다음달 15억원, 지난달에는 25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초콜릿 과자로는 비수기라 할 수 있는 여름 시즌에 이처럼 판매가 지속 상승하는 것은 이례적이다. 이는 올해 나온 롯데제과 신제품 가운데 가장 좋은 실적이기도 하다.
‘ABC 초코쿠키’는 사전 소비자 조사에서 5년 내 출시한 신제품 중 가장 높은 평가를 얻었다. 특정 유통채널의 테스트 판매에서는 하루 만에 약 1억원의 매출을 올리는 등 관계자들로 하여금 일찌감치 히트 예감을 갖게 한 제품이다.
‘ABC 초코쿠키’는 국내 대표 미니 초콜릿 ‘ABC초콜릿’을 쿠키와 결합시킨 초코 과자로 ‘ABC초콜릿’과 바둑알 만한 크기의 카카오 쿠키가 붙어 있다. 템퍼링 공정을 거친 부드러운 ‘ABC초콜릿’의 맛이 그대로 느껴지면서도 입안에서 쿠키의 맛과 섞여 조화를 이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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