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신용카드사 민원이 올 2분기 총 1243건으로 전분기 대비 2.6% 증가했다.
5일 여신금융협회에 따르면 신한·삼성·KB국민·현대·우리·롯데·하나카드 등 7개 전업카드사에 접수된 고객 민원건수는 전분기 대비 2.6% 늘어난 총 1243건으로 집계됐다.
카드사별로는 롯데카드 민원건수가 172건으로 전분기 대비 13.2%(20건) 증가율이 가장 높았다.
같은기간 KB국민카드는 239건으로 11.2%(24건), 현대카드는 149건으로 2.1%(3건), 신한카드는 283건으로 1.4%(4건) 각각 증가했다.
반면 삼성카드는 전분기 대비 10.3%(16건) 줄어든 139건을 기록했다.
우리카드는 97건으로 같은기간 2.0%, 하나카드는 163건으로 1.2%(2건) 줄었다.
민원비중이 높았던 유형은 제도정책이 375건으로 가장 많았으며 기타(283건), 영업(200건), 채권(182건), 고객상담(150건) 등이 뒤를 이었다.
한편 주요 카드사들은 고객패널 제도와 금융소비자보호협의회 등을 운영하고 현장 목소리 청취기능 강화와 전담 대응반 등을 구성해 사전 예방활동도 확대할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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