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재훈 현대상선 사장 "정시성 등 서비스 품질개선에 총력"

입력 2019-08-20 15: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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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재훈 현대상선 사장이 정시성 등 서비스 품질 개선을 거듭 강조하고 나섰다. 이를 통해 2020년 재도약을 위한 발판을 다진다는 계획이다.

현대상선은 서울 연지동 사옥에서 ‘최고경영자(CEO) 월례조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 자리에서 배재훈 사장은 “내년 초대형선 인도에 맞춰 서비스 양적 확대는 물론, 정시성 등 서비스 품질 개선에 총력을 다하자”고 직원들에게 강조했다.

배 사장은 “초대형선 발주, 디 얼라이언스 가입 등 경영정상화가 차질 없이 진행되고 있다”며 “서비스의 양적 확대와 질적 향상 등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겠다”고 밝혔다.

현대상선은 이를 위해 이달 초 선복량 증가와 얼라이언스 신규 가입에 대비해 해외 현지 전문가를 영입하고 변화관리조직을 신설하는 등 양적 확대 기반을 마련했다. 이에 더해 고객의 신뢰도와 만족도 제고를 위한 서비스 품질 개선에도 총력을 다한다는 전략이다.

현대상선의 운항 정시성은 이미 글로벌 기관에서 인정을 받고 있다. 최근 현대상선은 덴마크 해운분석기관 시인텔에서 상위 15개 글로벌 선사들의 6월 평균 운항 정시성(얼라이언스 포함) 부문에서 91.8%를 기록하며 세계 1위를 달성한 바 있다. 정시성이란 컨테이너 선박이 정해진 입출항 스케줄(허용된 오차 범위 안에서)을 얼마나 정확히 지키는지를 일컫는 것으로, 정시성이 높을수록 컨테이너 운항 서비스 품질이 높다는 것을 의미한다.

현대상선은 정시성을 지속적으로 집중 관리하는 것은 물론 첨단 IT기술 개발 및 도입, 냉동·중량화물 등 특수화물 관리역량 강화, 프리미엄 서비스 제공 등 서비스 품질개선을 위해 더욱 공을 드린다는 방침이다.

한편, 배 사장 주최로 진행되고 있는 ‘CEO 월례조회’는 전임직원을 대상으로 한달 간 있었던 회사에 대한 대외이슈 및 전사 실적 등을 공유하고, 전임직원들의 각종 건의사항 등을 직접 듣는 자리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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