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국대학교 미래지식교육원 스포츠건강학(구:체육학)전공에서 2019년 2학기, 2020년 1학기 신입생을 모집중이다.
건국대 스포츠건강학 전공은 1급 생활스포츠지도사, 1급 전문스포츠지도사, 건강운동관리사, 노인스포츠지도사, 장애인스포츠지도사, 유소년스포츠지도사 등의 자격증 취득을 할 수 있는 시험 과목들을 모두 이수할 수 있어 실제 취업과 직결되는 전공으로 알려져 있다. 전공 학생들 중에는 아시안게임 금메달리스트 등 우수한 경기실적 현황을 보유하고 있으며 지방에서 올라온 학생들은 기숙사 생활이 가능하고 피트니스클럽, GX프로그램, 도서관 등의 시설을 공유한다.
1,500여명의 학위수여생 중 260여명이 건국대, 고려대, 연세대 등의 대학원에 진학해오면서 10여년간 체육관련 전공 중 가장 많은 대학원 진학생을 배출했다.
또한 학사장교 지원이 가능해서 많은 학생들이 장교로 가는 통로로 이용하기도 하는 과정이다.
건국가족장학으로 가족중(부모, 형제, 자매, 부부)에 건국대학교에 재학 중이거나 학위수여하신 동문이 있으면 장학금혜택을 받을 수 있고, 7과목 신청시 전원 장학혜택(다과목 장학금)이 있다.
직장인을 위한 방학기간 수업도 개설되어 학기 중에 들을 수 없는 수업은 방학에 보충할 수 있다.
2019년 2학기 신입생 접수는 8월 30일까지, 2020년 1학기 신입생 접수는 현재 진행 중이며 2월 말까지 진행한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