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통신위원회가 인터넷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 인식을 높이고 자발적으로 실천하는 문화를 조성하는 캠페인을 연다.
방통위는 오는 16일부터 11월 22일까지 `2019 인터넷 내정보 지킴이 캠페인`을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방통위가 주최하고 한국인터넷진흥원이 주관하는 이 캠페인은 2010년부터 매년 실시하고 있다.
올해는 10주년을 맞아 포털·쇼핑·게임·방송·SNS 등 국내외 정보통신사업자 및 관련 협회·단체가 참여한다.
이번 캠페인은 `핵인싸`라는 신조어를 모티브로, `핵심 인터넷 사이버 보안수칙`이라는 슬로건을 내놨다.
국민들이 일상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개인정보보호 수칙을 홍보한다는 의미다.
`2018 인터넷 이용 실태조사 결과`를 토대로 전년보다 이용률이 높아진 온라인 결제, 클라우드 서비스에 대한 개인정보보호 수칙을 안내한다.
공식 캐릭터 `지킬, 앤, 가이드`를 활용한 애니메이션, 이모티콘, 카드뉴스 등 다양한 콘텐츠로 온·오프라인에서 다양한 홍보활동을 전개한다.
또 캠페인 기간 `제2회 온라인 개인정보보호 정책 공모전`을 열고, 우수한 개인정보보호 정책의견을 제출한 참가자를 시상할 예정이다.
한상혁 방송통신위원장은 "온라인 개인 맞춤형 서비스가 확대되면서 이용자들의 자발적인 개인정보 보호 실천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다"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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