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드림캐쳐의 새로운 앨범이 전 세계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19일 드림캐쳐컴퍼니 측에 따르면 드림캐쳐의 스페셜 미니앨범 `Raid of Dream`이 아이튠즈 월드와이드 앨범 차트 1위에 이름을 올렸다.
국가별로 보면 `Raid of Dream`은 아르헨티나, 페루, 핀란드, 홍콩, 말레이시아, 노르웨이, 싱가포르, 스웨덴, 아랍에미레이트연합에서 앨범 차트 1위를 기록했다.
아울러 `Raid of Dream`은 인도네시아, 포르투갈, 터키에서는 2위를, 러시아, 스페인에서는 3위를, 이스라엘, 멕시코, 필리핀, 대만에서는 4위를, 베트남에서는 5위를 차지했다.
이 밖에도 브라질, 덴마크, 독일, 칠레, 태국, 미국, 호주에서는 톱 10에 진입하는 등 `글로벌 대세`의 저력을 입증했다.
국내에서의 반응도 심상치 않았다. 지니뮤직 실시간 12위를 비롯해 벅스, 소리바다 등 국내 음원 사이트의 톱 100 차트에도 타이틀곡 `Deja Vu`가 진입하며 데뷔 이후 가장 좋은 성적을 나타냈다.
드림캐쳐는 지난 18일 모바일 게임 `킹스레이드`와 컬래버레이션 한 스페셜 미니앨범 `Raid of Dream`을 발표하고 본격적인 컴백 활동을 시작했다. 이번 신보는 드림캐쳐의 새로운 도전이 담겨 팬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한편, 드림캐쳐는 19일 오후 방송하는 Mnet `엠카운트다운`에 출연해 시청자들과 만날 예정이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