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이 자사의 `5GX 핵심상권 클러스터`와 고객, 소상공인을 연결해 골목 상권 살리기에 나섰다.
SK텔레콤은 서울 성수동과 익선동에서 시작한 `열린멤버십`을 전국 10개 지역 `5GX 핵심상권 클러스터`에서 확대 운영한다고 23일 밝혔다.
기존 T멤버십 서비스가 대형 프렌차이즈, 멀티플렉스 등 위주라면 열린멤버십은 지역 소상공인이 대상이다.
SK텔레콤에 따르면 지난 2일 `열린멤버십` 론칭 이래 2주 동안 쿠폰 다운로드 수가 3만 건에 달했다.
에꼴드 쉐프, 리치몬드 등 동네 빵집을 대상으로 시작한 `열린베이커리` 혜택 이용은 1만5,000건이었다.
일례로 맛집이 밀집한 곳으로 유명한 부산 서면이 `5GX 게임로드`로 유명세를 타고 있다.
서면에 위치한 SK텔레콤 직영 대리점 6곳과 주변 상권에 있는 VR게임장, 보드게임카페, 야구연습장 등이 제휴를 맺었다.
고객을 대상으로 게임장 이용금액 최대 40% 할인, 게임 무료 추가권, 팝콘&음료 무료 제공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대전의 10~20대 층이 많이 찾는 둔산 지역은 AR동물원를 통한 해시태그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참여 고객이 해시태그 미션을 성공하면 커피숍, 식당 등 주변 상권의 할인 쿠폰을 받을 수 있다.
김미선 대전 둔산 타임로 상가번영회 회장은 "SK텔레콤의 5GX부스트파크가 형성되고 나서 둔산을 찾는 손님이 많아지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SK텔레콤은 제휴를 맺는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사장님 안심경영팩` 무료 제공, 소셜 인플루언서 홍보 마케팅 지원에 나선다.
`사장님 안심경영팩`은 SK엠엔서비스가 지난해 9월 선보인 서비스로, 카드매출 관리, 매장위치 홍보 매장, 알바구인, 직원 출퇴근 등을 관리한다.
SK텔레콤은 전국 5GX 핵심상권 클러스터에서 제휴를 맺는 소상공인에게 `사장님 안심경영팩`을 무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소셜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홍보 마케팅도 시행한다.
SK텔레콤과 SCM전문 사회적기업 행복나래, 유튜브 콘텐츠 제작사인 `파이브세컨즈`가 공동으로 올해 소셜 인플루언서 20개팀을 선정한다.
이들 20개팀의 역량을 활용해 SNS 등에 맛집으로 소개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한명진 SK텔레콤 MNO사업지원그룹장은 "5GX 핵심상권 클러스터 중심으로 고객 혜택은 늘리면서 `착한소비`를 이끌어 골목 상권이 활성화되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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