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TX-A 조기착공 등 수도권광역교통개선…분양가상한제확대 영향
파주 운정신도시가 GTX-A 쾌속교통환경과 뛰어난 생활인프라로 미래가치가 지속적으로 상승할 지역으로 재조명 받고 있다.
실제 국토교통부와 부동산업계에 따르면, 쾌속교통환경의 개선으로 최근 검단과 운정의 미분양 아파트물량은 빠른 속도로 줄고 있다. 특히, 운정역이 개통되는 운정신도시는 GTX-A노선 개통의 직접적인 수혜가 예상돼, 대우건설이 지난 6월 견본주택을 오픈하고 선착순분양을 시작한 운정신도시 3지구의 `운정신도시파크푸르지오`는 실수요자들이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부동산 관계자는 "운정 신도시아파트분양가 시장은 수도권 서북권 교통환경의 지속적개선과 분양가상한제 적용에 따른 공급부족 및 건축비상한액 지속인상에 따라 향후에도 순항을 이어갈 것"이라고 전망했다.
한편, 단지가 들어서는 운정 신도시는 쾌속교통환경과 뛰어난 생활인프라로 미래가치가 지속적으로 상승할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또한 동서대로, 자유로, 제2자유로를 통한 서울, 김포, 일산접근이 용의하며 경의중앙선 운정역과 여의도, 강남을 연결하는 광역버스망도 갖추어 우수한 교통환경을 가진 신도시로 주목받고 있다. 아울러 제2외곽순환도로(김포-파주, 2024년개통예정), 서울-문산 고속도로(2020년개통예정) 등 광역교통망이 지속적으로 확충될 예정으로 서울 및 수도권 접근성이 한층 더 개선될 것으로 전망된다.
전세대가전용면적 84㎡이하로 구성되고 4bay-3Room 신평면을 적용해 공간활용 및 실용성이 우수하며, 전용 59㎡ 전 타입에는 드레스룸, 파우더룸을 제공해 수납공간을 강화했다. 또한 단지전체의 남향위주의 동배치로 조망과 채광, 통풍을 극대화시켰으며, 건폐율 12.19%로 동간 거리를 최대한 확보해 프라이버시를 강화했다.
`운정신도시파크푸르지오`의 분양가는 3.3㎡당평균 1200만원대로 중도금무이자가 적용된다. 입주예정일은 2022년 1월 예정이며, 견본주택은 경기도 파주시 금바위로 10 (와동동 1390번지)에 위치하고 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