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 시장이 활기를 띠면서 창업 아이템도 다양화되고 있다. 최근에는 전문적인 프랜차이즈 브랜드를 통한 창업이 증가 추세를 보이고 있다. 프랜차이즈 창업은 본사의 체계적인 관리하에 안정적으로 운영을 이어나갈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 초보 창업자들에게 각광받고 있다.
하지만 프랜차이즈 시장이 포화상태에 이르면서, 아이템 선정이 무엇보다 중요해졌다. 레드오션이 된 업종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차별화 전략을 통해 꾸준히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창업 아이템을 선택해야만 한다. 이러한 추세 속에서 계절의 영향을 받지 않고, 운영 및 관리가 용이한 PC방 창업이 떠오르고 있다.
이 가운데 PC방 창업 브랜드 헌터PC방은 예비 창업주를 위한 다양한 혜택 제공은 물론, 지속적인 관리 체계를 적용해 가맹점주들의 만족도를 높인 프랜차이즈 PC방으로 관심을 받고 있다.
헌터PC방은 현재 `9월 한정 프로모션`을 실시, 창업주들을 위해 여러 가지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총 14가지의 기본 혜택과 더불어 스폐셜 혜택 또한 준비돼 있다. 헌터PC방은 1금융권 등 은행과의 상호 협약을 체결, 저금리 대출로 부담 없는 비용으로 창업을 시작할 수 있도록 돕는다.
쾌적한 PC방 환경을 구축하는 데도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7.1 진동 헤드셋 및 게이밍 마우스, 기계식 광축 키보드로 `프리미엄 존`을 구성하며, 인건비 절감을 돕는 선불기도 무상 제공(80대 이상)한다. 전 좌석 16GB RAM+RTX2080 무상 업그레이드, LED 오픈 케이스 업그레이드(80대 이상), 180Hz FPS 전용+QHD 165Hz 모니터 지원까지 추가적인 한정 프로모션 혜택으로 지원하고 있다.
이와 함께 소셜미디어를 통한 매장 홍보와 교육비/가맹비 100% 면제, 매장 게임대회 개최 지원 등도 제공한다. 전 좌석 스마트 책상 설치, 전문 슈퍼바이저 매장 1:1 교육 진행, 스마트폰 연동 Full HD CCTV 무상 설치도 기본적인 혜택에 포함된다.
PC방 창업 브랜드 헌터PC방 관계자는 "PC방 창업은 지금이 적기라고 볼 수 있다. 이때부터 창업 준비를 시작해야 겨울 성수기에 대비할 수 있기 때문이다. 대략적으로 공사기간이 4~5주 정도 소요된다고 보면 된다"고 말했다.
이어 "자사는 예비 창업주를 위해 다양한 혜택을 적극적으로 마련하며, 기존 가맹관리 역시 체계적인 시스템 하에 진행 중이다. 프랜차이즈 PC방 창업을 준비하는 이들의 많은 관심을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