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KMU(악동뮤지션)이 이틀 연속 실시간 음원차트 올킬에 성공했다.
AKMU 정규 3집 `항해`의 타이틀곡 `어떻게 이별까지 사랑하겠어, 널 사랑하는 거지`는 26일 오전 8시 기준 멜론을 비롯해 벅스, 소리바다, 지니 등 총 7개 실시간 음원차트 1위을 점령했다.
이번 타이틀곡은 국내 최대 음원차트 멜론에서 실시간 점유율 측정 최고치를 뜻하는 `지붕킥`을 6회 기록했고, 24시간 내 최고 순위 1위를 달성하며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어떻게 이별까지 사랑하겠어, 널 사랑하는 거지`는 음원 공개 당일인 지난 25일 공개 3시간 만에 7개 실시간 음원차트 1위에 오르는 저력을 보여줬다.
이와 더불어 `뱃노래` `물 만난 물고기` `FREEDOM` 등 `항해`에 수록된 전곡이 음원차트 상위권에 나란히 이름을 올리며 음원차트 줄세우기를 달성했다. 특히 멜론에서는 수록곡 모두 21위 안에 이름을 올렸고, 벅스에서는 1위부터 10위까지 순위를 꿰찼다.
이찬혁의 군 복무에 따라 공백기를 가진 AKMU는 2년 만에 발표한 새 앨범을 통해서 `음원 강자`의 면모를 어김 없이 입증했다. 타이틀곡 뿐만 아니라 수록곡들도 크게 호평 받으며 최근 음원차트에서 볼 수 없었던 줄세우기에도 성공했다.
`어떻게 이별까지 사랑하겠어, 널 사랑하는 거지`는 헤어진 연인들을 공감케 하는 이별 가사와 노래가 가을의 분위기와 어울리며 공감을 받고 있다.
이찬혁은 26일 오후 8시 방송되는 KBS Cool FM `수현의 볼륨을 높여요`에 출연한다. 이수현이 DJ를 맡고 있는 이 프로그램의 게스트로 출연해 AKMU 새 앨범 이야기와 함께 남매 호흡도 선보일 예정이다.
AKMU는 오는 29일 오후 7시 30분 서울 여의도 한강공원 물빛무대에서 야외 청음회 `가을밤의 항해`를 열어 팬들을 만난다. 청음회는 네이버 나우 및 브이라이브에서 온라인 생중계된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