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한끼스테이크 100만개 판매…주 소비층은 2030

입력 2019-09-26 16:42  

락토핏 당케어 광고 이미지
난각막NEM 광고 이미지


GS25가 지난해 스테이크용 고기인 `한끼 스테이크`를 출시한 이후 누적 판매량 100만개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주로 오피스텔 밀집지역에서 20~30대 젊은 연령층이 소주와 맥주와 함께 구매한 것으로 분석된다.

GS25에 따르면 지난해 4월 출시한 `한끼 스테이크`는 부채살, 채끝살에 더해 오리통살, 연어 등 7종까지 종류를 확대하며 25일 기준 판매량 100만개를 넘어섰다.

회사의 데이터사이언스팀이 세부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구매율이 가장 높은 상권은 원룸 주거단지 및 오피스텔 입지로 확인됐다. 가장 많이 구매하는 연령대는 30대 남성(17.8%), 20대 여성(16.9%), 30대 여성(16.2%), 20대 남성(13.4%) 순이었다.

레스토랑에서는 스테이크에 와인을 곁들이는 경우가 많지만 격식없이 집에서 술을 마실때는 소주나 맥주를 선호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20~30대 남성이 스테이크와 함께 구매한 상품은 소주(16.4%)와 용기면(14.1%)이 많았고 20~30대 여성은 맥주(15.5%), 간편식 안주(15.1%) 순이었다.

GS25 관계자는 "한끼 시리즈의 인기는 최근 1~2인 가구가 증가하는 사회 구조적 변화와 함께 `나`를 위한 소비를 일컫는 미코노미 소비 심리가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며 "앞으로도 가까운 편의점에서 간편하게 구매할 수 있는 특별한 먹거리를 꾸준히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