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만 입대수요와 주엽역 유동인구를 동시에!
최근 경제적 파급효과가 큰 마이스(MICE) 산업을 육성하려는 지자체가 늘면서 수혜지에 대한 관심도 덩달아 높아지고 있다. 마이스 산업이 고용창출 효과를 불러 경제 활성화와 더불어 주변 기반 시설을 조성케하고 지역 가치를 끌어올리기 때문이다.
마이스 산업은 대규모 회의장이나 전시장 등 전문시설을 갖추고 국제회의나 전시박람회, 관광 등 행사를 유치해 숙박과 교통, 관광, 유통 등 여러 산업과 결합한 형태의 복합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마이스 산업단지는 호텔과 관광단지, 인프라시설이 구축돼 주변 부동산시장을 끌어올리는 대형 호재로 인식된다.
고양시는 GTX-A노선이 개통되는 2023년까지 일산테크노밸리·방송영상밸리·킨텍스 제3전시장·CJ라이브시티를 완공해 일산신도시 면적의 20%가 넘는 100만 평 지역을 ‘IT·미디어·마이스산업 특구’로 조성할 계획이다.
일산신도시의 새 중심지로 킨텍스 일대가 떠오르고 있는 가운데 인근 수혜지역으로 ‘주엽역 삼부르네상스스퀘어’가 주목받고 있다. 단지는 지하 4층~지상 3층까지 상업시설(7,823㎡)이 들어서는 복합단지로 일산에서 공급되는 일산오피스텔 가운데 최초로 지하철역 3호선 주엽역과 바로 연결되는 단지이며 상업시설 전 세대에 시스템 에어컨이 무료로 설치된다.
삼부르네상스스퀘어는 교통·편의·쇼핑을 모두 누릴 수 있는 원스톱 라이프가 가능하며, 일산신도시 생활권을 공유한다. 상가는 주엽역과 바로 진통 연결되어 가시성과 고객 접근성이 뛰어나다.
1층은 스트리트형 상가로 단지 내 입주민의 고정수요와 인천2호선 연장선이 들어서면 GTX킨텍스역과 연결돼 강남 삼성역까지 20분이면 통행이 가능하며 ‘더블 역세권’의 풍부한 유동인구를 흡수하여 상가 집객력이 더욱 극대화될 전망이다.
단지 내 551세대의 고정수요는 물론 주엽역 사거리 2km 반경 인근에 CJ라이프시티를 비롯해 방송영상콘텐츠밸리, 일산테크노밸리, 일산호수공원, 킨텍스 등 문화시설과 그랜드백화점, 현대백화점, 빅마켓, 이마트타운, 아쿠아플라넷, 관공서 등 다양한 생활편의시설과 일산 주엽역의 역세권 유동인구까지 20만여 세대 배후수요가 확보되어 안정성이 뛰어난 랜드마크 상가이다.
부동산업계 관계자는 “마이스 산업은 주로 기업이 밀집돼 있고 접근성이 뛰어난 지역에 개발되는 경우가 많다”라며 “전시회나 문화행사 진행 등에 따라 유입되는 유동인구로, 주변에 다양한 편의시설이 빠르게 형성되고 생활이 편리해져 수요도 풍부하다”라며 “마이스 산업단지가 조성된 인근은 시세가 높고 가격상승폭도 크다”라고 말했다.
이밖에도 강선공원과 주엽공원 동선에 위치한 단지는 일산을 대표하는 일산호수공원을 쉽게 이용할 수 있는 등 핵심 주거 요소를 모두 품고 있다는 평가다.
‘주엽역 삼부르네상스스퀘어’ 측은 수요자와 투자자들의 관심에 힘입어 모델하우스를 방문하는 방문객을 대상으로 오는 10월 26일 경품추첨행사로 1등 바디프렌드 안마기, 2등 다이슨청소기를 증정할 예정이다.
한편, 주엽역 삼부르네상스스퀘어 오피스텔의 상가 및 각종 분양 문의는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대화동에 있는 모델하우스에서 상담 받을 수 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