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 미트, 투자등급 하향 조정으로 하락
크라우드 스트라이크, 주가 하향 조정으로 급락
나이키, 투자등급 상향 조정으로 상승
테슬라, 다이슨의 전기차 사업 철수에 상승
한국경제TV와 인베스팅닷컴에서 꼽은 특징주 살펴보겠습니다. 밤 사이 최고 하락한 종목들에는 항암제 개발 업체인 ‘넥타 테라퓨틱스’ 파이버 레이저 및 증폭기 개발 기업 ‘IPG 포토닉스’ 비료 생산 업체 ‘모자익’ 등이 보입니다.
그리고 최고 상승한 종목들에는 의료용 임플란트 제조업체 ‘아비오 메드’ 전기차 기업 ‘테슬라’ 기업용 소프트웨어 및 IT서비스 기업인 ‘HP 엔터프라이즈’ 등이 보입니다.
이번 소식은 ‘나이키’ 입니다. ‘나이키’의 매출 상승의 시작은 농구 황제 ‘마이클 조던’과의 협업으로 제작한 ‘에어 조던’ 시리즈의 성공으로 급상승하게 됐었죠.
이후에도 ‘타이거 우즈’와 ‘로저 페더러’, 그리고 ‘호나우두’ 등… 각 분야의 ‘스타 선수들’과 계약을 맺어, 독보적인 라인을 런칭하고, 매력적인 스토리텔링을 불어넣는 마케팅 방법을 고수했습니다.
하지만 지난 3년 동안 여러가지 도전을 받았던 ‘나이키’는 ‘구조 조정’을 통해 3자 영업점 폐쇄와, 트레이닝복의 캐주얼 추세, 또 ‘아디다스’와의 경쟁을 극복하고, 재성장했습니다.
14일, ‘B.O.A 메릴린치’ 의 애널리스트가 ‘나이키’의 주식 등급을 ‘투자 비중 축소’에서 ‘중립’으로 상향 조정하면서 주가는 1% 이상 상승했습니다.
지금까지 '인베스팅닷컴'에서 전하는 글로벌 마감 시황 '펄스' 였습니다.
[인베스팅닷컴 김수현 콘텐츠총괄이사]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