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평일과 주말 풍부한 유동 인구 갖춘 `365일 상권` 인기를 끌고 있다. 평일에는 오피스텔 등 단지 내 고정수요는 물론, 주말에는 인근 상업시설 이용 고객까지 흡수가능한 공원 인근 상가가 대표적이라고 할 수 있다. 최근 초저금리 시대에 상가로 눈을 돌리는 투자자들이 늘어나면서, 상가 투자 핵심 포인트로 `365일 상권`이 강조되고 있다. 365일 상권이란, 평일과 주말을 가리지 않고 풍부한 유동인구를 확보할 수 있는 상권을 뜻한다.
이런 곳에 위치한 상가는 평일이나 주말 등 특정 요일에만 유동 인구가 몰리는 것이 아닌, 일주일 내내 다양한 수요층을 흡수해 안정적인 수익을 올릴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일반적으로 사무실 주변 상가는 직장인이 출근하지 않는 주말에 유동 인구가 현저하게 줄어드는 반면, 주말에 사람이 많이 몰린다고 소문난 상권도 주중에는 찾는 손님이 없어 문을 아예 열지 않는 상가도 더러 있다. 상황이 이렇다 보니, 주중 뿐만 아니라 주말에도 수요가 풍부해 안정적인 365일 상권에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한 상가 전문가는 "상가 투자를 고려할 때 특정 요일이 아닌 주 7일 배후 수요를 품었는지 꼼꼼히 확인해봐야 하는데 주말에는 사람이 붐비지만, 주중에는 영업이 잘 안되는 경우도 많고, 그 반대의 경우도 많기 때문이다"며 "일시적으로 사람이 몰리는 착시효과에 현혹되지 말고 가급적 주중 주말 전체 영업이 잘되는 입지를 골라야 한다"고 강조했다.
수변 공원을 끼고 있어 집객효과가 뛰어난 365일 상권에 공급에 나서 관심을 끌고 있다. 전남 여수시 덕충동 2037-2, 3번지 일대에 여수 코아루 오션파크 오피스텔 단지내 상가인 `엑스포스퀘어`가 분양중이다.
여수의 첫관문인 엑스포타운 내 상가인 여수 코아루 오션파크는 연면적 19,385.53㎡, 지하 4층~지상 8층 규모로 성공적 분양중인 245실 오피스텔을 고정 배후수요로 한 단지내 상가 41호가 공급된다. 단지 내 상가는 지하 1층과 지상 1층 두개층에 공급되는데 전용 16.52㎡(구 5평)부터 43㎡(13평)까지 투자자와 실수요자에게 실용적인 규모로 3.3㎡당 분양가도 상당히 저렴하게 책정이 되었다.
권장업종으로는 지상 1층 커피전문점, 약국, 편의점, 베이커리, 중개업소, 미용실, 통신대리점, 프랜차이즈 업종 등이며 지하 1층 전문음식점, 병의원, 키즈카페, 피시방 등이다. 지상 1층 29호, 지하 1층 12호 총 41호 독점 상권 단지 내 상가로 지하 1층도 일부 영역에서는 실질적인 지상 1층과 동일한 개념으로 이해하면 된다. 선호도도 높은 지상 1층 그리고 지하층은 수변 공원을 끼고 있어 집객효과가 우수하며 8m 층고의 높은 개방감(일부 호실에 한함)도 돋보인다.
245실 오피스텔의 고정수요는 물론 풍부한 임대수요를 확보했다. 배후수요로 엑스포타운 내 약 2,500여 세대와 주말 성수기엔 여행객 등 관광수요와 주중 비수기엔 엑스포타운 단지수요 등으로 엑스포스퀘어 상가의 주 7일 상권 형성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투자가치를 높여줄 풍부한 개발호재도 있다. 엑스포 타운 마지막 오피스텔 단지 내 상가로 희소가치가 높은 여수의 강남으로 불리며 인기 주거지역인 엑스포타운과 엑스포광장 1분 거리와도 근접해 있다.
또한 여수의 관문인 KTX 엑스포역과 도보 5분거리인 역세권이며 외국인관광객이 몰리는 여수 신북항 크루즈항 5분거리에 인접해 있고 여수엑스포 세계박람회장 개발 최대 수혜지로 꼽히면서 미래가치가 높다. 여수엑스포 세계박람회장으로 이어지는 엑스포 브릿지 연계로 접근성 또한 높으며 여수공항, 남해고속도로, 호남고속도로, 순천완주고속도로에 접근하기 용이하고 여수신항, 엑스포여객터미널, 연안여객터미널과도 가깝게 위치한다.사업지 주변으로는 할인마트, 보건소, 주민센터, 여수전남병원 등 편의시설과 수변공원 산책로가 있어 보다 쾌적한 생활이 가능하다.
계약금 10%로 초기 투자 부담을 낮춰으며 상가에서 보기 힘든 중도금 무이자 혜택이 주어진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