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5년간 최우수 파트너로 평가, 향후 15년도 함께 하기로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하 KMAC, 대표이사 부회장 김종립)은 2006년부터 지난 15년간 미국 인적자원관리협회(SHRM)와 매년 6월 미국에서 진행되는 Annual Conference의 한국 내 단독 파트너(Exclusive partnership) 역할을 맡아왔다.
특히, 올해 6월에는 국내 100여 개 기업 및 기관의 한국대표단 183명을 단독 운영하면서 규모 면에서 아시아 1위 국가로 위상을 유지했고, 콘텐츠 관점에서도 한국기업에 맞는 미국 혁신기업들의 벤치마킹 프로그램이나 글로벌기업 CHRO들과 간담회 프로그램을 기획하는 단계에서부터 SHRM의 전적인 지원이 이루어지고 있다.
이러한 KMAC의 지난 15년간의 성과와 활동은 2019년 SHRM이 선정한 전 세계 140여 개국 파트너 중 최우수 파트너로 선정되는 등 많은 아시아 국가들의 모범사례로 손꼽히고 있다.
지난 10월 초 KMAC와 SHRM은 이러한 과거 15년간의 파트너십 성과를 되돌아보고, 향후 15년간 파트너십을 공고히 하고자 Exclusive Partnership 계약을 갱신하여 기존의 컨퍼런스 중심의 협업에서 그 범위를 넓혀 HR Executive 포럼, HR Tech 컨퍼런스, HR 컨설팅, HR 국제자격증 등 다양한 형태의 협력 프로그램을 확대하기로 하였다.
특히 주목할 만한 부분은 세계적인 HR 전문가 집단이기도 한 SHRM이 보유하고 있는 다양한 HR데이터나 HR컨설팅 사례들을 KMAC를 통해 국내 공급하기로 하였고, 미국의 HR 임원 및 전문가들과 한국 HR 관계자들 간의 교류를 확대하기 위하여 KMAC를 통해서 운영하고 있던 SHRM Forum Korea를 임원 프로그램까지 확대하여 운영키로 하였다.
오는 11월 14일에는 SHRM의 Agile HR전문가를 서울에 초청하여 HR 임원 프로그램 첫 모임인 조찬세미나를 개최할 예정이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