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 수제맥주 '경복궁', 국제 맥주 대회서 금메달 수상

입력 2019-10-28 10:43  



GS리테일이 선보인 수제맥주가 국제 무대에서 가치를 인정 받았다. GS리테일은 카브루와 함께 개발한 수제맥주 `경복궁`이 `인터내셔널 비어컵 2019`(IBC)에서 금메달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IBC는 세계 3대 맥주 품평회 중 하나로, 1996년부터 20년 넘게 이어진 명맥 있는 대회다. 이번 IBC에는 세계 23개국의 246개 브루어리에서 1,000여 종류의 맥주가 출품됐다.

경복궁은 이번 IBC의 137개 부문 중 아메리칸 스타일 앰버·레드 에일(American-Style Amber/Red Ale) 부문에 출품됐는데, 세계적인 브루마스터, 맥주 소믈리에 등 수제맥주 전문가들의 블라인드 테스트 끝에 가장 우수한 평가를 얻으며 금메달을 손에 쥐었다.

GS리테일과 카브루는 경복궁의 은은한 꽃 향기와 달콤하면서도 묵직한 몰트(Molt)의 균형 잡힌 맛이 이번 금메달 수상에 주효했던 것으로 분석했다. 경복궁은 지난 6월 GS리테일이 선보인 수제맥주로, 경회루에 있는 연꽃을 연상해 연잎 가루를 첨가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GS리테일이 선보인 수제맥주는 국내를 넘어 세계로 뻗어나가고 있다. 경복궁에 앞서 GS리테일이 선보인 수제맥주 광화문과 제주백록담에일은 국내 인기에 힘입어 최근 해외까지 수출됐다. 수출 물량인 7만6,800캔(각각 3만8400캔)은 수출 직후 2주만에 완판되는 등 해외에서도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임현창 GS리테일 주류 담당 MD는 "GS리테일이 출시한 수제맥주 시리즈가 국제 대회 금메달 수상 및 해외 수출까지 성사 시키는 등 의미 있는 성과를 내고 있다"며 "한 단계 더 높은 프리미엄 수제맥주 개발에 힘써 한국의 랜드마크가 결합된 수제맥주 시리즈를 지속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