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이 선보인 수제맥주가 국제 무대에서 가치를 인정 받았다. GS리테일은 카브루와 함께 개발한 수제맥주 `경복궁`이 `인터내셔널 비어컵 2019`(IBC)에서 금메달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IBC는 세계 3대 맥주 품평회 중 하나로, 1996년부터 20년 넘게 이어진 명맥 있는 대회다. 이번 IBC에는 세계 23개국의 246개 브루어리에서 1,000여 종류의 맥주가 출품됐다.
경복궁은 이번 IBC의 137개 부문 중 아메리칸 스타일 앰버·레드 에일(American-Style Amber/Red Ale) 부문에 출품됐는데, 세계적인 브루마스터, 맥주 소믈리에 등 수제맥주 전문가들의 블라인드 테스트 끝에 가장 우수한 평가를 얻으며 금메달을 손에 쥐었다.
GS리테일과 카브루는 경복궁의 은은한 꽃 향기와 달콤하면서도 묵직한 몰트(Molt)의 균형 잡힌 맛이 이번 금메달 수상에 주효했던 것으로 분석했다. 경복궁은 지난 6월 GS리테일이 선보인 수제맥주로, 경회루에 있는 연꽃을 연상해 연잎 가루를 첨가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GS리테일이 선보인 수제맥주는 국내를 넘어 세계로 뻗어나가고 있다. 경복궁에 앞서 GS리테일이 선보인 수제맥주 광화문과 제주백록담에일은 국내 인기에 힘입어 최근 해외까지 수출됐다. 수출 물량인 7만6,800캔(각각 3만8400캔)은 수출 직후 2주만에 완판되는 등 해외에서도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임현창 GS리테일 주류 담당 MD는 "GS리테일이 출시한 수제맥주 시리즈가 국제 대회 금메달 수상 및 해외 수출까지 성사 시키는 등 의미 있는 성과를 내고 있다"며 "한 단계 더 높은 프리미엄 수제맥주 개발에 힘써 한국의 랜드마크가 결합된 수제맥주 시리즈를 지속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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