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 스마트한 프리미엄 지식산업센터 브랜드 `현대 클러스터` 론칭…미사강변도시 자족 2-1블록에 9만2,040㎡ 규모, 산업은행 IT센터 바로 옆 자리해
현대건설이 새로운 지식산업센터 브랜드 `현대 클러스터(H Cluster)`를 론칭하는 동시에 첫 사업으로 하남 미사강변도시에서 `현대 클러스터 한강미사3차` 시공 예정이다.
편리한 광역교통망과 함께 원스톱 복합시설, 쾌적한 자연환경, 우수한 투자가치를 모두 갖춰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는 단지로, 하남 미사강변도시 자족 2-1블록에 연면적 9만 2,040.979㎡ 규모로 건립될 예정이다. `현대 클러스터`의 이름으로 처음 공급되는 단지로, 지식산업센터 연면적 6만 4,632.44㎡, 상업시설 연면적 1만 604.14㎡, 기숙사 294호 등이 구성된다. 누다락(복층형) 특화설계를 적용한 프리미어 오피스, 에틱오피스, 에틱하우스 등의 혁신적인 신개념 업무공간과 기숙사를 선보일 예정이다.
지식산업센터 업계의 대표주자인 현대건설이 새롭게 론칭한 지식산업센터 브랜드 `현대 클러스터`는 `클러스터(Cluster)`의 사전적 의미처럼 단순한 업무공간이 아닌 기업들이 `현대 클러스터` 내에 모여 긴밀한 연결망을 구축하고 이를 통해 상승효과(시너지)를 이끌어 낼 수 있도록 한 `스마트한 프리미엄 지식산업센터`라는 뜻을 담고 있다.
대표적인 클러스터의 예로 실리콘 밸리 IT 산업 클러스터, 디트로이트 자동차 산업 클러스터, 댈러스 석유화학 클러스터 등을 들 수 있다. 국내에서는 수원 삼성전자 클러스터가 대표적이다.
그간 현대건설은 미사강변도시를 비롯해 다산신도시, 송파 문정지구와 성남 고등지구, 독산동, 성수동 등에서 지식산업센터를 성공적으로 공급, 뛰어난 기술력과 상품성을 인정받은 바 있다. 이에 지식산업센터 업계의 선두주자로 손꼽힌다. 분양에서도 잇따라 성공사례를 창출해 이번 현대 클러스터 브랜드의 첫 단지인 현대 클러스터 한강미사3차가 더욱 뜨거운 관심을 얻고 있다.
특히, 시리즈 격인 `현대지식산업센터 한강미사 1, 2차가 앞서 입지와 설계 등으로 호평을 받은 바 있어 더욱 눈길을 끈다. 이번 공급으로 단지 간 시너지 효과가 극대화돼 `클러스터`의 의미가 더욱 강화될 것으로 예측된다.
이 단지는 지식산업센터의 신흥 메카로 떠오르는 미사 일대에서도 입지가 우수하다는 평을 받는다. 직선거리로 잠실역이 10km, 삼성역 무역센터가 13km 떨어져 지하철 이용이 편리하다. 단지 가까이에 내년 4월 5호선 연장 미사역이 확정돼있고, 9호선 연장노선도 들어설 예정으로 최적의 입지라는 평이다. 근로자들의 출퇴근은 물론, 상업시설을 이용하는 유동인구를 유입하기에도 효과적이다.
단지 바로 앞에 수변공원과 콘도미니엄, 캠핑장, 웰빙 스파 등이 갖춰진 미사강변도시 관광위락단지가 자리해 있고, 그 앞쪽으로 한강의 파노라마 조망이 펼쳐져 쾌적한 환경과 문화, 여가활동을 한 번에 누릴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미사강변도시 자족 2-1블록 주변에는 업무단지 및 쇼핑시설도 잘 갖춰져 있어 뛰어난 투자가치도 선사한다. 인프라 간 시너지 효과가 상당히 클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사업지 바로 옆에 최근 준공된 산업은행 하남IT센터가 자리해 있다. 상주직원만 1,500명 규모다. 규모미사강변도시 자족 25-2,3블록, 26-1,2블록에 총 35만 5천㎡ 규모로 조성 중인 `현대지식산업센터 한강미사 1, 2차` 단지를 비롯해 48,409㎡ 규모의 강일첨단 업무단지, 엔지니어링복합단지(90,407㎡, 2023년 예정), 고덕 비즈밸리(234,523㎡, 2022년 예정) 등 첨단 업무 단지가 인접해 있는 것도 눈여겨볼 만하다. 스타필드 하남점(330,000㎡), 코스트코 하남점(53,483㎡) 등 대규모 쇼핑몰도 가까이 들어서 있다.
36,000여 세대, 인구 10만명 이상이 거주 중인 미사강변도시와 11,000여 세대 규모의 고덕강일지구 등 배후수요가 풍부한 것도 장점이다.
한편, 현대 클러스터 한강미사3차의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하남시 망월동 836에 위치해 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