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핑크가 K팝 그룹 최초로 7억뷰 뮤직비디오 3편을 보유한 그룹이 됐다.
블랙핑크의 `마지막처럼` 뮤직비디오는 10월 31일 0시 51분께 유튜브 조회수 7억뷰를 돌파했다. 이를 기념해 YG엔터테인먼트는 공식 블로그에 블랙핑크의 `마지막처럼` 활동 당시 모습이 담긴 축전을 공개했다.
2017년 6월 공개된 `마지막처럼`은 도입부부터 중독성 있는 리드 신스가 귀를 사로잡는 댄스곡이다. 이번이 마지막 사랑인 것처럼 모든 힘을 다해 사랑해 달라는 가사를 담았다.
경쾌한 곡 분위기를 그대로 표현한 `마지막처럼` 뮤직비디오는 블랙핑크의 매력을 한껏 느낄 수 있다. 음원과 함께 공개된 뮤직비디오는 2년이 넘어도 팬들의 꾸준한 관심을 받으며 7억뷰를 달성했다.
`마지막처럼` 뮤직비디오와 더불어 앞서 7억뷰를 돌파한 `붐바야` 뮤직비디오, K팝 그룹 최초 9억뷰 기록을 세운 `뚜두뚜두` 뮤직비디오를 통해 블랙핑크는 K팝 그룹 처음으로 7억뷰 뮤직비디오만 3편을 갖게 됐다.
특히 지난해 6월 발표한 `뚜두뚜두` 뮤직비디오는 10억뷰 돌파를 앞두고 있다. 블랙핑크가 올해 안에 K팝 그룹 최초로 10억뷰 뮤직비디오 달성 기록을 세울 것인지 관심이 모아진다.
이 외에도 블랙핑크는 데뷔 후 발표한 총 8편의 뮤직비디오를 포함해 안무 영상, 음악방송 영상 등 억대 영상만 총 17편을 보유하고 있다. 폭발적인 영상 조회수와 더불어 블랙핑크 공식 유튜브 구독자는 3100만명에 이른다.
블랙핑크는 올해 4월 두 번째 미니앨범 `KILL THIS LOVE`를 발표한 후 4개 대륙 23개 도시에서 32회 공연한 데뷔 첫 월드투어를 성황리에 마쳤다. 이어 오는 12월 도쿄 돔, 내년 1월 오사카 교세라 돔, 2월 후쿠오카 야후 오크돔에서 일본 3개 도시 4회 돔 투어를 개최한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