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연동, 노형동 일대 신제주, 인구 급증에 주차대란 등 도심과밀현상
- 연동, 노형동 생활권에 접근성, 생활여건 우수한 `제주시 하귀 미켈란시티`에 수요 몰려
최근 몇 년간 내외국인의 유입 및 투자가 활성화되며 인구가 폭발적으로 급증한 연동, 노형동 등 신제주 일대가 도심과밀현상으로 몸살을 앓고 있다. 특히 대중교통보다 자가운전이 보편화된 제주의 특성상 인구수에 버금가는 차량이 유입되면서 주차문제로 심각한 불편과 갈등이 빚어지는 상황이다.
한 주민은 "다들 주차할 곳이 부족하다 보니 곳곳에 불법주차를 해 도로가 비좁을 지경"이라며 "매일 같은 문제로 스트레스를 받기도 지쳐, 많은 주민들이 하귀 등 인근의 신흥 주거지들로 눈을 돌리고 있다. 실제로 동네를 이탈한 주민들도 많다"고 전했다. 이를테면 도심 한복판의 북적대는 삶에 지친 서울 강남권 시민들이 가까운 분당이나 판교로 옮겨간 것과 비슷한 흐름이다.
이렇듯 신제주를 대체할 신흥 주거지역으로 시민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는 하귀지구는 신제주에서 차량 10분 이내 거리에 위치한다. 외도지구를 지나면 바로 나타나는 신 도심지역으로, 풍부한 인프라와 함께 제주가 자랑하는 천혜의 자연을 품고 있어 연동, 노형동과는 비교할 수 없는 쾌적한 주거환경 및 눈부신 조망을 만끽할 수 있다.
최근 바로 이곳, 하귀지구와 맞닿은 알짜 입지에 신축 아파트가 들어선다는 소식이 알려져 내 집 마련을 꿈꾸는 제주시민들을 설레게 하고 있다. 메이저 시공사인 대림산업이 시공을 맡아 기대감을 고조시키는 `제주시 하귀 미켈란시티`가 바로 그 주인공이다.
◇쾌적한 하귀지구와 메이저 시공사 대림산업이 만났다! `진짜 아파트` 기대감 고조
`제주시 하귀 미켈란시티`는 단독주택이나 연립주택 위주였던 하귀지구에 들어서는 `진짜 아파트`다. 지상 7층 높이, 총 414세대를 조성할 예정으로, 11월 현재 우선공급분인 1차 196세대를 차지할 조합원 모집이 한창이다.
조합 관계자는 "입지가 워낙 좋아 건설사들이 탐을 많이 냈지만, 국내 대표 메이저 시공사인 대림산업을 시공예정사로 선정했다"면서 "그간 제주시내에 공급된 메이저 브랜드 아파트들이 고가의 프리미엄을 형성해왔던 사례로 미루어 짐작해볼 때, 이번 `제주시 하귀 미켈란시티` 역시 주거가치와 미래가치, 두 마리 토끼를 잡을 것으로 자신한다"고 말했다.
◇더블 택지지구+배산임수 `명당`에 미켈란풍 고품격 감성 설계 더해… 커뮤니티도 알차
제주도에서 아파트를 지을 수 있는 토지, 다시 말해 제2종과 제3종 준주거지역은 전체의 약 1.8%에 불과하다. 제주에 빌라가 많은 이유도 바로 이 때문이다. 반면 100% 실수요자로 판단할 수 있는 제주도내 청약통장 가입자는 23만명에 달해, 아파트에 대한 높은 수요를 짐작할 수 있다.
제2종 준주거지역에 들어서는 지역주택조합 아파트로, 아파트 입주를원하는 제주시민들의 탄탄한 수요는 물론 희소가치에 따른 토지비 상승까지 기대할 수 있다. 장단기적인 투자 상품으로도 손색이 없는 셈이다.
단지는 하귀지구와 외도지구에 모두 인접한 `황금 샌드위치 생활권`에 속한다. 두 개의 택지지구를 끼고 있는 만큼 생활 인프라도 풍성하다. 먼저 하나로마트 하귀점을 비롯한 상업시설과 의료시설 등을 가깝게 이용할 수 있고, 단지 내에 스트리트몰 형태의 대형 근린생활시설이 조성될 예정이라 `원스톱 라이프`의 편리함도 누릴 수 있다. 하귀일초등학교와 병설유치원이 도보 10분여 거리에 불과해 어린 자녀의 등하굣길 사고 우려가 적고, 인근 외도동에 서부중학교가 신설될 예정인데다 글로벌 수준의 영어교육도시로의 통학도 가능해 교육환경 또한 최상이다.
`제주시 하귀 미켈란시티`의 입지적 강점은 이뿐만이 아니다. 단지에서는 한라산과 제주 앞바다를 모두 조망할 수 있다. 또 드라이브 명소로 손꼽히는 애월해안도로가 가까이 연결되고, 이호테우해수욕장에도 인접해 언제든 제주의 아름다운 풍광을 눈에 담을 수 있다.
또한, 전체 가구를 수요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전용면적 84㎡ 위주로 구성하고 특화설계를 적용해 공간활용을 강화했다.
제주의 새로운 `랜드마크 아파트`로 거듭나기 위해 커뮤니티 센터 구성에도 공을 들였다. `제주시 하귀 미켈란시티`는 입주민 모두가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실내골프연습장, 피트니스클럽, GX룸 등 스포츠 공간과 맘스카페, 어린이집 등 보육시설, 독서실, 스터디룸, 작은도서관 등 학습공간 등을 골고루 마련하고, 경로당, 입주민카페, 동호회실 등 여가공간도 넉넉하게 구성해 `하이클래스 커뮤니티`를 완성할 방침이다. 이국적인 콘셉트의 외관 디자인과 보행자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한 단지 내 동선, 자연친화적인 조경도 선보인다.
`제주시 하귀 미켈란시티`는 제주도민에게만 공급되는 지역주택조합 아파트로, 외지인들의 투기가 불가능하기 때문에 더욱 합리적인 조건에 내 집 마련이 가능하다. 조합 가입 시 청약통장 없이도 가입이 가능해 누구든 빠른 선택으로 기회를 잡을 수 있다.
`제주시 하귀 미켈란시티`의 홍보관은 제주시 오라이동 3165번지 일대에 위치한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