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베스팅닷컴’에서 꼽은 특징주 살펴보겠습니다.
지난 밤, 최고 하락한 종목입니다. 스포츠 용품 브랜드 ‘언더아머’ 주택 건축업체 ‘풀테그룹’ 주택건설업체인 ‘D.R. 호튼’ 등이 보이고요.
최고 상승 종목들에는 석유 및 에너지 기업인 ‘시마렉스 에너지’ 셰일유 기업인 ‘파이오 니어 네추럴’과 ‘데본 에너지’ 등이 보입니다.
이번 소식은 의료기기 제조업체 ‘라이트 메디컬 그룹’과 ‘스트라이커’ 입니다.
정형외과에서 사용되는 인공 ‘관절’ 제조 기업인 ‘라이트 메디컬’은 미국의 ‘합성골 시장’에서 점유율 4위를 차지하고 있는데요. 글로벌 의료기기 업체인 ‘스트라이커’가 상대적으로 규모가 적은 경쟁회사인 ‘라이트 메디컬’을 약 40억 달러, 우리 돈으로 약 4조 6천 5백만 원에 인수한다고 밝혔습니다.
이 금액은 지난 1일 종가에 약 40% 프리미엄을 붙여 주당 ‘30.75 달러’에 인수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거기에 부채까지 포함하면 이번 ‘딜’의 가치는 약 54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보고있습니다. 이 인수합병은 2020년 하반기에 마무리될 예정입니다.
이에 ‘라이트 메디컬’의 주가는 32% 가까이 폭등했구요. 반대로 ‘스트라이커’의 주가는 4% 가까이 빠졌습니다.
지금까지 '인베스팅닷컴'에서 전하는 글로벌 마감 시황 ‘펄스' 였습니다.
[인베스팅닷컴 김수현 콘텐츠총괄이사]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