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콘티넨탈 프라이빗 룸(왼쪽)과 오세트라 캐비아를 올린 대게 무슬린.
밀레니얼 세대가 주도하는 새로운 회식 장소로 호텔 레스토랑이 인기를 얻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회식 빈도를 줄이더라도 한번 할 때 제대로 하자는 분위기가 생겨나면서 호텔 레스토랑이 `밀레니얼 세대의 마음`을 저격했다. 고기를 구우며 과음하던 회식에서 벗어나 한번쯤 가보고 싶었던 레스토랑에서 맛있는 음식을 먹고, 술도 즐거운 만큼만 마실 수 있어 좋단 것이 요즘 세대의 평가다.
실제로 서울신라호텔의 ‘콘티넨탈’은 차분한 분위기와 우아한 프렌치 요리로 밀레니얼 세대의 새로운 회식장소로 선택 받고 있다. 최대 36명까지 수용 가능한 콘티넨탈에 단 하나뿐인 프라이빗 룸은 상견례와 비즈니스 목적의 예약이 주를 이뤘나, 최근에는 회식을 위한 단체 예약도 늘어나는 추세다.
새로운 회식 문화의 등장으로 콘티넨탈의 매출도 신장했다. 올해 10월까지 주중 저녁 회식 등 비즈니스 목적의 예약이 지난해와 비교해 30% 증가했다.
와인 판매량의 증가세는 특히 두드려졌다. 올해 저녁 시간대 누적 와인 판매액은 지난해 점심과 저녁시간을 합친 와인 판매액을 넘어섰다. 신라호텔 관계자는 “회식 등 단체 고객들이 와인을 곁들인 코스 요리를 즐기면서 와인 판매가 크게 성장하고 있다”고 밝혔다.
‘세계 3대 미식’으로 알려진 프렌치 음식을 선보이고 있는 국내 최고급 레스토랑 콘티넨탈은 800여 종의 와인 보유로 인지도를 얻었다. 특히 ‘보르도 특급 버티컬’, ‘DRC 버티컬’ 와인은 국내에서 콘티넨탈만 보유하고 있을 정도로 와인을 중시하는 레스토랑이다.
한편 콘티넨탈은 최근 ‘미식의 계절’ 가을을 맞아 새로운 코스 요리를 선보였다. 콘티넨탈 ‘블랙 트러플을 곁들인 야생 버섯 벨루테’는 콘티넨탈의 버섯 스프로 점심, 저녁 모든 코스에 준비되고 있다.
8년째 콘티넨탈을 이끌고 있는 수장 윤준식 셰프는 “프로포즈와 상견례 장소로 이름을 알린 콘티넨탈이 최근에는 건전한 회식을 즐길 수 있는 장소로 각광받고 있다”며 “프렌치 요리가 국내 고객들의 일상에 스며들 수 있도록 콘티넨탈이 앞장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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