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준금리 1.25% 역대 최저 수준.. 황금상권 내 신규 상가 투자가치 `급등` 추세
▶ 지하 1층~지상 4층 연면적 6,547㎡ 규모.. 계약금 10%, 중도금 무이자 혜택까지
기준금리가 역대 최저치인 1.25%로 인하되자 황금상권을 품은 신규 상가 분양소식에 이목이 쏠리고 있다.
현재 수익형 부동산은 낮은 은행 이율에 비해 기대되는 수익률과 실물자산으로써 갖춘 안정성에 힘입어 투자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그 중에서도 역세권 입지에 풍부한 유동인구를 확보한 상업시설은 가장 유망 받는 대체 투자처로 손꼽힌다. 하지만 그만큼 진입이 어려워 인기는 날로 높아지고 있는 모습이다.
이런 가운데 수도권 대표 황금상권인 모란역 성남대로변과 음식문화거리 상권에서 약 15년 만의 신규 상가인 `모란역 센트럴 스퀘어`가 분양에 나서 화제다.
`모란역 센트럴 스퀘어`는 8호선·분당선의 환승역인 모란역 4번 출구 바로 앞에 위치한 초역세권 상가이자, 하루 평균 10만 명이 다녀가는 모란음식문화의 거리 초입에 위치한 스트리스 상가로 배후수요 확보에 유리하다. 여기에 인근 여수지구와 최근 대규모 재개발이 추진 중인 성남 뉴시티 사업까지 헤아리면 더욱 풍부한 배후수요를 자랑하게 된다. 또 이처럼 광역 수요가 확보된 상가는 소비 트렌드에 유연한 적응이 가능해 주목된다.
`모란역 센트럴 스퀘어`는 최고 6m 규모의 높은 층고 설계가 적용된 특화설계도 돋보인다. 높은 층고는 병원 등 각종 의료시설과 진료실에 효율적인 공간 활용이 가능해, 어떤 분야가 입점하더라도 최적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다양한 특색 공간으로 독보적인 경쟁력까지 확보했다. `모란역 센트럴 스퀘어`는 내부 상가에 방문 고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는 `만남의 광장` 이벤트 공간을 마련할 계획이다. 기존 모란역 상가들에서 찾아볼 수 없었던 특색 있는 공간이라는 점에서 고객들의 관심을 사로잡을 것으로 보인다. 이와 함께 층별로 구축되는 휴식공간을 비롯해 자연친화적인 포켓공원 및 옥상공원, 테라스까지 조성돼 더욱 쾌적한 쇼핑환경을 누릴 수 있다.
투자자들을 위한 혜택도 눈길을 끈다. `모란역 센트럴 스퀘어`는 계약금 10%에 입주 때까지 중도금 무이자 혜택이 제공된다. 현재 `모란역 센트럴 스퀘어`에 대한 분양 문의가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는 만큼, 선점을 위한 분주한 움직임이 필요한 상황이다.
`모란역 센트럴 스퀘어`는 경기도 성남시 중원구 성남동 3502, 3503번지 일대에 위치하며 지하 2층~지상 4층 86실 규모다. 홍보관은 경기도 성남시 성남동 4940번지 모란시티 5층에 위치한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