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GS25가 이달 28일 원두커피 브랜드 카페25의 해장 커피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아메리카노로 해장하는 이들을 위해 마련했다.
해장 커피는 카페25 아메리카노에 헛개나무 추출 분말, 아스파라긴산, 벌꿀 분말 등이 혼합된 ‘숙취제로팩’을 섞어서 즐기는 커피 메뉴다.
숙취제로팩은 약간의 쓴맛과 단맛이 적절히 조화돼 기존 아메리카노 본연의 맛을 즐길 수 있게 만들었다. 가격은 작은컵이 2,000원, 큰컵이 2,300원이다.
GS25는 최근 특별한 원두 커피를 즐기는 고객이 점차 늘어나는 트렌드와 술자리가 많은 연말연시 30·40 남성 고객들을 대상으로 두 달의 준비기간을 거쳐 해장커피를 선보이게 됐다고 설명했다.
올해 1월부터 이달까지 카페25 원두커피 메뉴를 분석한 자료에 따르면 1년 전보다 특수 커피류(아메리카노류, 라테커피류를 제외한 원두커피류)의 매출이 122.6% 신장했다. 같은 기간 아메리카노류와 라테커피류가 각각 27%, 0.4% 신장한 것에 비하면 특수 커피류의 매출이 크게 신장했다.
차현민 GS25 카페25 담당 상품기획자(MD)는 "1인당 원두커피 소비량이 점차 늘어나며 독특한 맛의 커피와 기능성 커피를 찾는 고객들이 점차 늘어나고 있다"며 "아메리카노와 카페라테류 외에도 특별히 즐길 수 있는 여러 메뉴를 지속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