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공공기관 통합성과관리시스템 구축 전문 기업인 ㈜넥스가이드(대표 송금민)에서 지방공기업을 대상으로 한 성과평가시스템을 출시하여 클라우드 서비스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한다.
지방공기업들은 기관의 규모가 작은 탓에 예산편성의 문제 등으로 직원업무와 관련하여 제대로 된 정보화 시스템 도입이 어려워 기관 업무수행에 힘들어하고 있다.
특히 기관 내부의 부서성과관리와 개인인사평가 업무는 임직원의 승진 및 성과급 등 보상과 직접적으로 연관되어 있어 상당히 민감하고 복잡하여 힘든 업무임에도 불구하고 전산화하기 위한 구축비용이 부담스러워 시스템 도입을 엄두도 못내고 있는 실정이다.
㈜넥스가이드는 이러한 상황을 해결하고자 지방공기업을 찾아다니며 성과관리 담당자들을 직접 만나서 인터뷰를 하는 등 업무에 대한 어려움과 내용 파악을 최우선 과제로 삼고 업무분석에 들어갔다.
그렇게 1년여를 연구한 끝에 지방공기업 성과관리 업무 특성을 적극 반영한 성과평가시스템을 개발하여 지방공기업들이 적은 예산으로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임대서비스 방식으로 보급하고 있다.
송금민 ㈜넥스가이드 대표는 지난 2018년부터 지방공기업평가원의 ‘지방공기업 경영평가시스템(EMS)’을 구축하고 운영·유지하면서 ‘시설관리공단 같은 소규모 기관에게도 시스템을 통해 성과관리와 평가 업무에 대한 효율성과 공정성을 제공해주어 성과 중심의 조직 문화가 정착이 되면, 이는 분명 기관의 경영성과를 향상시키고 더불어 지방공기업의 설립 취지인 지역발전과 주민의 복리증진에도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확신하여 사업을 계획하고 추진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넥스가이드에서 개발한 “지방공기업을 위한 성과평가시스템(이하 이솔루션)은 지난 10월 출시와 동시에 도봉구시설관리공단과 첫 계약을 맺었고, 이를 시작으로 향후 전국의 지방공기업에 본격적으로 확산·보급이 될 전망이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