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에너지공단, 절전캠페인시민단체협의회는 5일 서울역 오픈콘서트홀에서 `2019년 겨울철 국민 절전캠페인 출범식`을 열었다.
이번 출범식은 울겨울 전력수급을 안정시키고 미세먼지와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에너지절약 실천 문화를 정착 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주영준 산업통상자원부 에너지자원 실장은 “올 겨울철은 미세먼지 확산에 대비해 처음으로 석탄발전을 감축해야 하는 상황으로, 그 어느 때 보다 에너지절약 등 수요관리가 중요한 시기이다”고 강조했다.
정부와 시민단체는 올 겨울철 전국에서 절전캠페인을 진행하고, 국민들에게 ‘실천하기 쉬운 효율적이고 스마트한 에너지 사용요령’을 홍보할 계획이다.
출범식을 시작으로 절전캠페인시민단체협의회는 17개 시·도 20개 지역을 대상으로 전력수급대책기간(12.1∼2.29) 중 절전캠페인을 실시한다.
전국 18개 주요상권의 상점들을 대상으로 `에너지절약 착한가게` 캠페인(12.6~2.29)도 전개한다.
특히 ‘문 닫고 난방’ 중인 상점의 인증샷과 칭찬글을 온라인사이트(www.energysave.site)에 게시하면 추첨을 통해 모바일 커피 쿠폰 등을 제공하는 온라인 이벤트(이벤트 기간 : 12.16∼2.10 예정)도 동시에 진행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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