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채용시장에서 서비스업종의 채용이 가장 활발했던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서비스산업의 정상에 있는 분야가 호텔관광서비스업이라고 할 만큼 호텔서비스업 종사자들이 매년 증가하는 추세를 보이며, 호텔관광서비스직종에 대한 관심이 높다.
이에 따라 호텔관광특성화 학교인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이하 한호전)에서 오는 12월 14일(토) 호텔경영학과과정 진학을 앞두고 있는 예비신입생 및 학부모 대상으로 ‘2020학년도 예비신입생 학부모초청간담회’가 진행될 예정이다.
2020학년도 예비신입생 학부모초청간담회는 개회식으로 시작해 호텔관광서비스업의 핵심인재로 성장하기 위해 필요한 현장중심교육에 대한 ‘진로비전’ 특강과 국내 최대 규모의 호텔관광실습실 및 생활관 투어와 함께 호텔관광경영학과과정 교수진 및 재학생, 졸업생과의 질의응답 시간이 마련되어 있어 학교생활 진로 및 취업준비 등 궁금한 점을 해결할 수 있는 간담회이다.
특히 이번에 진행하는 2020학년도 예비신입생 학부모초청간담회는 올해 마지막으로 진행되는 진로진학 간담회이며, 관광경영학과과정 예비신입생들과 학부모들 사이에서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호텔관광경영학과과정 학부장 이현주 교수는 “예비신입생 학부모님들과 대화를 하다보면, 호텔경영학과과정에서 배우게 되는 교육커리큘럼, 호텔리어로서 갖춰야할 기본 소양 등에 관하여 궁금해하는 분들이 많아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는 간담회를 마련하게 됐다. 귀한 발걸음을 해주시는 만큼 궁금한 점을 모두 해결하시고 가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한호전은 국내 최대 호텔관광분야 학교로서 1989년 개교 이래 30년 동안 현장감 있는 실무교육중심으로, 미래의 호텔관광산업을 이끌어 나갈 호텔리어를 양성하고 있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하는 우수호텔아카데미에서 호텔서비스분야 인력양성 교육훈련기관중 우수한 성적으로 국내 우수실무교육기관으로 선정된 호텔학교이다.
또한 호텔서비스 실무 및 컨벤션 연회실습, 인사서비스, 특급호텔 현장실무교육 등을 통해 졸업 후 바로 실무에 투입이 되어도 손색없을 만큼 현장능력을 향상 시킬 수 있는 실무교육으로 호텔관광학과과정 학생들을 지도하고 있다.
여기에 한호전 호텔관광학과과정은 국내 최대 종합여행사인 하나투어와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있어 여행사 실무 실습실인 하나투어 여행 실습센터를 운영 중이며, 실질적으로 학생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여행교육프로그램을 구성해 호텔관광경영학과과정 학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또한 취업을 앞두고 있는 관광경영학과과정 학생들은 입학부터 취업까지 한 번에 이어지는 스펙향상, 이력서 및 이미지 코칭, 실무 면접대비 등 거치게 되며, 교내 자체적으로 취업박람회도 매년마다 참여하고 있다. 학교에서 쌓아 둔 취업 커리큘럼을 통해 스펙을 다져 호텔관광기업 인사담당자와의 면접을 통해 취업에 성공하고 있는 취업박람회이다.
이를 통해 한호전 졸업생들은 파크하얏트호텔, 인터컨티넨탈호텔, 롯데호텔, 그랜드하얏트호텔, 콘래드호텔, 포시즌스호텔, JW 메리어트호텔, 노보텔 앰배서더호텔 등 국내 특급호텔 호텔리어로 최종합격해 호텔관광경영학과과정 타이틀에 걸 맞는 취업률로 고공행진 하고 있다.
현재 호텔경영학과과정 신입생 모집을 진행하고 있으며, 선발 기준은 입학사정관제를 통해 내신과 수능성적을 반영하지 않고 직업선호도 검사와 전공교수와의 면접을 통해 선발하고 있다. 입학사정관제는 대학 등 교육기관에서 입학 업무를 담당하는 전문가인 입학사정관을 임명하여 면접을 통해 학생을 선발하는 제도로 학생들의 인성 및 소질, 능력을 평가하고 있다.
이와 함께 한호전에서는 호텔관광경영학과과정 이외에도 호텔카지노과과정, 항공운항학과과정, 호텔조리학과과정, 호텔제과제빵학과과정, 호텔바리스타학과과정, 뷰티학과과정 등 전 과정이 2020학년도 신입생 예비모집을 위한 원서접수를 진행하고 있으며 원서접수는 한호전 홈페이지 및 모바일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가 가능하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