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특징주 살펴보겠습니다.
밤 사이 최고 상승한 종목으로는 스포츠용 신발 소매 기업 ‘풋락커’. 카지노 호텔 기업 ‘윈리조트’등이 보이고, 최고 하락한 종목들에는 전자 상거래와 특급 배송 서비스 등을 제공해주는 ‘페덱스’, 면역 세포 치료제 전문 기업 ‘우넘 테라퓨틱스’, 글로벌 화장품 멀티샵 '울타 뷰티’ 등이 보입니다.
오늘의 마지막 특징주는 클라우드 어플을 비롯한 서버 및 네이워크에 대한 메트릭스를 제공하는 모니터링 툴 기업 ‘데이터독(Datadog)’입니다.
데이터독의 서비스형 소프트웨어는 아마존 웹서비스(AWS)나 마이크로소프트(MS) 애저, 구글 클라우드 플랫폼(GCP), 자바 등의 플랫폼과 통합할 수 있고요. 환경설정 관리나 애플리케이션 구축, 클라우드 연결 등 다양한 IT 기능들을 자동화 처리해주는 도구인 앤서블(Ansible)이나 IaC(Infrastructure as Code)로 분류되는 도구인 퍼펫(Puppet)과 같은 자동화 툴들과의 뛰어난 호환성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지난 9월 데이터독이 글로벌 네트워크 기업인 시스코의 인수 제안을 거절하고, 나스닥에 상장한 첫날 시총 78억 달러, 우리 돈으로 약 9조 3,000억 원을 기록했는데요. 네트워크 강자인 시스코가 데이터독의 기술을 확보하려는 의지가 상당했다는 점을 보았을 때, 데이터독은 시스코의 인수 제안 금액이 아깝지 않을 만큼의 자금 확보 자신감이 있었다는걸 짐작할 수 있겠죠.
또한 18일 로젠블라트 증권이 투자 등급을 매수로 책정하고, 클라우드 베이스의 어플리케이션 분야의 새로운 분석 및 모니터링 접근 방식을 요구하는 시장 추세를 선도하는 기업으로 데이터독이 상당한 혜택을 누릴 것이라고 전망하면서, 주가는 3% 이상 상승마감했습니다.
지금까지 인베스팅닷컴에서 전하는 글로벌 마감 특징주 ‘펄스' 였습니다.
[인베스팅닷컴 김수현 콘텐츠총괄이사]
관련뉴스